기업여신도 ‘비대면’…NH농협은행, 화상회의시스템 도입

회원가입 없이 고객 이메일로 접속
손병환 NH농협은행장이 지난 30일 다자간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중소기업의 비대면 여신심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진ㅣNH농협은행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NH농협은행은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금융시대에 발맞춰 신속한 여신상담을 위해 기업여신심사에 다자간 화상회의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31일 NH능협은행에 따르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시리즈의 일환으로 도입된 화상회의시스템은 고객의 이메일로 URL을 발송해 접속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본점, 고객, 영업점의 대면 심사가 불가능할 때 화상회의를 통해 대응이 가능하고 긴급을 요하는 여신심사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지난 30일 경남지역의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심사에서 기업체와 본점을 연결하는 화상회의를 통해 자금지원을 신속히 결정했습니다.

이날 손병환 NH농협은행장도 화상회의에 참여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금융지원을 약속하는 등 비대면 경영 활동을 펼쳤습니다.

손병환 은행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했음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비대면 여신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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