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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21개 단지 1만1835가구 분양…‘더샵 디어엘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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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August 01, 2020, 06:08:00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오는 8월 첫째 주는 전국 21개 단지서 총 1만1835가구(일반분양 7341가구)의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음 주 청약은 ▲3일(월) ‘시청역 삼정 그린코아 포레스트’ 등 4곳 ▲4일(화) ‘달성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등 9곳 ▲5일(수) ‘e편한세상 밀양나노벨리’ 등 6곳 ▲7일(금) ‘더샵 디어엘로’ 등 2곳 순입니다.

 

견본주택은 경기 성남시 신흥동 ‘산성역자이푸르지오’, 부산 연제구 거제동 ‘레이카운티’, 강원 원주시 반곡동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센텀포레’ 등 9개 사업장에서 개관을 준비 중입니다.

 

 


8월 첫째 주 주요 청약 접수 단지

 


 

3일 삼정기업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들어서는 도시형 생활주택인 ‘시청역 삼정 그린코아 포레스트’의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 일대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2층, 2개동, 전용면적 99~116㎡, 총 128세대(아파트 일반분양 61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부산시청역과 동해선 거제해맞이역의 더블역세권에 위치하며 생활편의시설은 전통거제시장과 대로상권 및 골목상권이 있고 대형마트가 1km 내에 있습니다.

 

일대에는 2만여 세대의 주거 인구가 있고 부산시청 등 행정기관이 위치해 있습니다.

 

 

4일 대우건설 및 푸르지오 컨소시엄은 대구 중구 달성동에 공급하는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의 청약접수를 진행합니다.

 

달성지구 주택재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에서 지상 13~24층, 총 18개동, 전체 1501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고 대구역, 동성로와 인접한 원도심에 위치합니다.

 

교육시설은 수창초, 계성중, 성명여중, 제일고 등이 인근에 있습니다. 단지는 분양권 전매 제한 규제에 적용되지 않아 계약일 6개월 후부터 전매가 가능합니다.

 

 

7일 포스코건설은 대구 동구 신천동 일대에 들어서는 ‘더샵 디어엘로’의 청약접수를 받습니다.

 

대구 동구 신천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14㎡, 1190가구(일반분양 760가구) 규모입니다.

 

단지는 수성구에 맞닿아 있는 동대구 역세권에 위치하며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버스터미널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와 가깝습니다. 교육시설은 수성구 학원가가 인접하며, 동대구생활권과 수성구생활권을 공유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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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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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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