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연, 스마트건설 창업 공모전 개최

건설산업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자 지원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이 건설 창업을 돕는 제3회 ‘2020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알렸습니다.

이 공모는 스마트 건설기술을 주제로 건설산업의 유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기업들에게 전 주기적 창업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공모는 1차 서류심사, 2차 창업캠프, 3차 발표대회 순으로 진행되며 12개팀에 총 상금 2400만원을 지원합니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팀)에는 입주공간, 창업기술 지원, 맞춤형 멘토링, 창업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센터에선 국내·외 기술 마케팅, 아이디어 기술 검증, 창업교육 및 멘토링 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난 1·2회 공모전에선 24개 기업들이 수상 후 건설연 스마트건설지원센터에 입주해 매출성장, 투자유치, 고용창출 등 성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공모 참여는 오는 9월 11일까지 2020 스마트 건설기술·안전대전 홈페이지에 지원하면 됩니다.

한승헌 원장은 “이번 공모전이 건설산업의 혁신과 스마트 건설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건설산업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2020 스마트건설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포스터. 이미지ㅣ한국건설기술연구원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