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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분기 동남아 스마트폰 시장서 오포에 밀려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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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31, 2020, 16:08:52

점유율 19.5%로 오포와 0.8%p 격차..삼성전자 주력 가격대 수요 감소 영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동남아시아 스마트폰 수요가 위축된 가운데 삼성전자가 중국 오포에 판매량 1위 자리를 빼앗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1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최근 출시한 마켓모니터에 따르면 올해 2분기 동남아시아 스마트폰 시장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2% 감소한 2400만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 분기 대비 7% 감소한 수치입니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통상 스마트폰 구매 2분기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올해 2분기 판매량이 1분기보다 감소한 배경으로 코로나19가 지목된 이유입니다.

 

 

지난해 4분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처음으로 오포에 1위를 내준 바 있었던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에 1위를 재탈환하였으나 2분기에는 오포에 다시 1위 자리를 내줬습니다. 삼성전자는 점유율 19.5%를 차지하며 20.3%로 1위를 차지한 오포와 0.8%포인트 격차를 보였습니다.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는 다른 중국 회사 비보와 리얼미가 높은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가격대별로는 150달러에서 249달러 제품 판매가 1년만에 40% 하락하며 가장 큰 감소 폭을 보였습니다.

 

특히 갤럭시A21 등을 중심으로 해당 가격대에 주력해온 삼성전자에 피해가 집중됐다는 분석입니다. 반면 149달러 이하 제품은 같은 기간 10% 감소에 그쳤습니다.

 

 

박진석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연구원은 “최근 인도네시아, 필리핀, 미얀마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며 올해 3분기에도 판매량 회복이 이뤄지긴 힘들 것”이라며 “최근 대응 방식이 락다운(봉쇄조치)이 아닌 한국형 거리 두기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어 3분기 실적은 점진적인 회복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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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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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내년 상반기 FDA 허가 목표”

GC녹십자,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내년 상반기 FDA 허가 목표”

2025.09.17 15:12:2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자회사 ABO플라즈마(구 ABO홀딩스)가 16일(현지시간) 텍사스 주 라레도(Laredo)에 혈장센터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ABO플라즈마는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와 함께 혈장 공여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채취된 혈장은 최대 24개월간 보관되며, FDA 허가가 완료되는 즉시 판매될 예정입니다. 혈장센터 허가 절차는 약 9개월이 소요되며, ABO플라즈마는 내년 상반기 완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초 라레도 혈장센터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했지만, 알리글로 및 국내 혈장분획제제 수요 확대에 맞춰 조기 가동하게 됐습니다. 텍사스 주 이글패스(Eagle Pass) 혈장센터도 2026년 중 개소할 전망입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는 “올해는 국내외 혈장분획제제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안정적 공급망을 기반으로 해당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의 혈장분획제제 ‘알리글로’는 100% 미국산 혈장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미국 행정명령 제14257호에 따르면 완제품 원료 중 미국산 비중이 20% 이상일 경우 비(非)미국산 원료에만 관세가 부과됩니다. 알리글로는 부가물을 제외한 혈장 비중이 약 50%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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