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ssue Plus 이슈+

[iSSF 2020] “비대면 시대와 성공적으로 접촉하는 방법, ‘진정성’”②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2, 2020, 15:09:20

iSSF2020 두 번째 강연..정지원 돌아뜰리에 대표
“온라인 전환 후 매출 증가..비대면에 진정성은 강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자기가 이끌어가는 분야에서 진정성있는 ‘오픈 마인드’로 선점을 하는 것이 ‘비대면을 대면하는’ 모두가 생존할 무기가 될 것입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점점 사라지는 현실을 자각하고 협업 기회를 두려움 없이 잘 활용해야 합니다.”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회 인더뉴스 인간생존전략 포럼 iSSF2020에서 두 번째 연사로 나선 정지원 돌아뜰리에 대표는 ‘비대면 시대와 성공적으로 접촉하기’라는 주제 강연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수제 인형 제작을 업으로 삼은 정지원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취미 플랫폼에 진출해 활로를 개척했습니다. 전보다 많은 이들과 소통할 기회가 생기는 동시에 수익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그는 ‘비대면(언택트)’ 시대에는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는 ‘진정성’이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단순히 형태만 바꾸는 게 아니라 사업에 임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정지원 대표는 인형 제작과 병행하던 강의를 기반으로 온라인에 진출했습니다. 코로나19가 터지기 몇 년 전 일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인형 제작 도구를 판매하고 제작 방법을 알려주는 식입니다.

 

그는 “코로나19 이전부터 개인적으로 유지해온 블로그와 카페가 있다”며 “약 7년 동안 운영해왔다”고 했습니다. 온라인 사업을 시작한 시점은 오래전이지만 인형 제작이 대중적인 취미는 아니다 보니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터지며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정지원 대표는 “집에서 혼자 지내며 무료해진 사람들은 인형 제작 도구를 온라인으로 주문하기 시작했다”며 “그러면서 어느 수준 이상으로는 큰 성장이 없었던 온라인 사업이 갑자기 상승선을 타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온라인 취미 강좌 플랫폼 ‘클래스101’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20년 가까운 경력 동안 경험치 못한 수준으로 홍보가 진행되며 두어 달 사이에 인기 공예 강좌로 자리 잡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강좌 첫 달 수익금 3000만 원을 넘어서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정지원 대표는 온라인에서 수제 인형 제작 강의가 통했던 배경으로 ‘진정성’을 꼽았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충실히 강의에 담고, 수익성보다 수강생을 향한 배려를 앞세운 결과라고 봤습니다. “적은 비용을 감수해 사람의 마음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정지원 대표는 말했습니다.

 

그는 “제 강좌에서 느껴졌던 요소를 살펴보니 제가 다져온 인형 디자인은 물론이고 열정, 솔직, 진심, 인간미 등 감성적 요인들이 다분했다”며 “공급받은 재료를 수강생 실수로 손실을 내도 선생님으로서 실수를 책임진다는 원칙을 두고 동일한 재료를 추가 비용 및 배송비 없이 보내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핵심 노하우를 숨기지 않고 드러내는 것도 강좌 품질을 높인 비법 중 하나입니다. 정지원 대표는 “나만의 기법이나 비기를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어하는 것은 공예계의 당연한 인지상정이지만 영상 강좌를 배우고자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여과 없이 담으려고 했다”며 “사람들이 원하는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것이 크리에이터의 역할이고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핵심 노하우를 숨기는 것이 저변확대를 막아 결국엔 전체에 피해로 돌아온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지원 대표는 “와인과 맥주가 세계화하는 동안 우리나라 소주와 막걸리는 ‘며느리도 모른다’며 노하우를 욕심내다가 대다수가 술 항아리와 함께 무덤으로 들어갔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지원 대표는 코로나19라는 악조건도 진정성을 갖춘 이에게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바이러스의 위기를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생활방식이 주는 기회로 탈바꿈시킬 절호의 순간이 바로 지금”이라며 “시간과 거리를 초월하는 비대면 시대는 우리 각자를 행복한 주인공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제주 22만원·오로라 1000만원대”…신세계그룹, 겨울 여행 수요 공략

“제주 22만원·오로라 1000만원대”…신세계그룹, 겨울 여행 수요 공략

2025.11.05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이 쓱데이를 맞아 겨울방학 및 얼리버드족을 위한 여행·항공·숙박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9일까지 주요 계열사와 제주항공이 참여해 해외여행 상품과 국내 특급 호텔 숙박권 등을 단독 할인 판매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SSG닷컴 ▲G마켓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라이브쇼핑 ▲조선호텔앤리조트 ▲굳닷컴(온라인 플랫폼) 등 6개 계열사가 참여합니다. 일본·홍콩 등 해외여행 패키지부터 전세계 항공권, 프리미엄 호텔 숙박권까지 상품 구성이 다양합니다. SSG닷컴은 6일 오후 8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그랜드 조선 제주 숙박권을 22만원대부터 판매합니다. 객실 뷰 업그레이드, 연박 할인, 쓱머니 7% 적립 혜택도 제공합니다. G마켓은 여행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0% 쿠폰을 제공하며, 스카이베이 경포·나트랑·괌 등 특가를 순차 공개합니다. 신세계백화점 여행 플랫폼 ‘비아신세계’는 캐나다 오로라 여행 등 초프리미엄 상품을 1000만원대에 선보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홍콩·마카오 여행권을 59만9000원부터, 장가계 상품을 69만9000원부터 판매합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9개 호텔 객실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합니다. 레스케이프 아틀리에 스위트 패키지는 39만6000원부터, 웨스틴조선 부산 패키지는 33만원부터입니다. 굳닷컴은 일본 온천·아이슬란드 오로라·이탈리아 소도시 투어 등 겨울 여행 상품을 선보이며 예약 고객에게 10만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제주항공은 국제선 45개 노선 특가, 최대 6% 할인, 카카오페이 결제 시 최대 2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쓱데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숙박권·신세계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쓱데이 여행 특가전은 겨울 비수기 시즌에 가장 합리적으로 쉼과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라며 “그룹사가 준비한 자체 기획전에 항공사 제휴까지 더해 더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