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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F 2020] “비대면 시대와 성공적으로 접촉하는 방법, ‘진정성’”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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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2, 2020, 15:09:20

iSSF2020 두 번째 강연..정지원 돌아뜰리에 대표
“온라인 전환 후 매출 증가..비대면에 진정성은 강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자기가 이끌어가는 분야에서 진정성있는 ‘오픈 마인드’로 선점을 하는 것이 ‘비대면을 대면하는’ 모두가 생존할 무기가 될 것입니다.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점점 사라지는 현실을 자각하고 협업 기회를 두려움 없이 잘 활용해야 합니다.”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회 인더뉴스 인간생존전략 포럼 iSSF2020에서 두 번째 연사로 나선 정지원 돌아뜰리에 대표는 ‘비대면 시대와 성공적으로 접촉하기’라는 주제 강연에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수제 인형 제작을 업으로 삼은 정지원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온라인 취미 플랫폼에 진출해 활로를 개척했습니다. 전보다 많은 이들과 소통할 기회가 생기는 동시에 수익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그는 ‘비대면(언택트)’ 시대에는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는 ‘진정성’이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단순히 형태만 바꾸는 게 아니라 사업에 임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는 얘기입니다.

 

 

정지원 대표는 인형 제작과 병행하던 강의를 기반으로 온라인에 진출했습니다. 코로나19가 터지기 몇 년 전 일입니다. 온라인을 통해 인형 제작 도구를 판매하고 제작 방법을 알려주는 식입니다.

 

그는 “코로나19 이전부터 개인적으로 유지해온 블로그와 카페가 있다”며 “약 7년 동안 운영해왔다”고 했습니다. 온라인 사업을 시작한 시점은 오래전이지만 인형 제작이 대중적인 취미는 아니다 보니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터지며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정지원 대표는 “집에서 혼자 지내며 무료해진 사람들은 인형 제작 도구를 온라인으로 주문하기 시작했다”며 “그러면서 어느 수준 이상으로는 큰 성장이 없었던 온라인 사업이 갑자기 상승선을 타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대 온라인 취미 강좌 플랫폼 ‘클래스101’에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20년 가까운 경력 동안 경험치 못한 수준으로 홍보가 진행되며 두어 달 사이에 인기 공예 강좌로 자리 잡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강좌 첫 달 수익금 3000만 원을 넘어서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정지원 대표는 온라인에서 수제 인형 제작 강의가 통했던 배경으로 ‘진정성’을 꼽았습니다. 그는 오랫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충실히 강의에 담고, 수익성보다 수강생을 향한 배려를 앞세운 결과라고 봤습니다. “적은 비용을 감수해 사람의 마음을 살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정지원 대표는 말했습니다.

 

그는 “제 강좌에서 느껴졌던 요소를 살펴보니 제가 다져온 인형 디자인은 물론이고 열정, 솔직, 진심, 인간미 등 감성적 요인들이 다분했다”며 “공급받은 재료를 수강생 실수로 손실을 내도 선생님으로서 실수를 책임진다는 원칙을 두고 동일한 재료를 추가 비용 및 배송비 없이 보내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핵심 노하우를 숨기지 않고 드러내는 것도 강좌 품질을 높인 비법 중 하나입니다. 정지원 대표는 “나만의 기법이나 비기를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어하는 것은 공예계의 당연한 인지상정이지만 영상 강좌를 배우고자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여과 없이 담으려고 했다”며 “사람들이 원하는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것이 크리에이터의 역할이고 의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핵심 노하우를 숨기는 것이 저변확대를 막아 결국엔 전체에 피해로 돌아온다고 설명했습니다. 정지원 대표는 “와인과 맥주가 세계화하는 동안 우리나라 소주와 막걸리는 ‘며느리도 모른다’며 노하우를 욕심내다가 대다수가 술 항아리와 함께 무덤으로 들어갔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지원 대표는 코로나19라는 악조건도 진정성을 갖춘 이에게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바이러스의 위기를 비대면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생활방식이 주는 기회로 탈바꿈시킬 절호의 순간이 바로 지금”이라며 “시간과 거리를 초월하는 비대면 시대는 우리 각자를 행복한 주인공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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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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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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