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로 신종 보이스피싱 예방”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 개선
사진ㅣ우리은행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AI기술로 비대면거래까지 분석이 가능해져 보이스피싱 사전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은 AI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금융거래 데이터 중 금융사기 의심거래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으로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보이스피싱 사기가 복잡하고 지능적으로 진화함에 따라 기존 시스템을 고도화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스템 재구축에 착수했고, 시범 운영을 거쳐 지난 1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개선된 시스템으로 비대면거래를 포함한 모든 금융거래를 정밀하게 탐지해 효과적인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수행할 계획입니다. 또 신종 보이스피싱 금융사기가 발생하면 AI를 통해 유사 피해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고도화한 ‘전기통신금융사기 AI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됐다”며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위험으로부터 고객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