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추석 맞이 고객 맞춤형 ‘비대면 서비스·제품’ 강화

언택트 선물하기 서비스·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선봬
추석배너. 이미지ㅣCJ제일제당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CJ제일제당이 고객 편의 강화하는 차원에서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의 ‘비대면 서비스·제품’ 확대에 나섭니다.

3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회사는 먼저 ‘언택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15일까지 CJ더마켓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원하는 날짜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여러 배송지에 보내고 일괄 결제가 가능한 ‘다중배송’ 서비스도 강화했습니다. 11곳까지는 고객이 직접 입력할 수 있으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도 별도 신청과 상담 절차를 통해 가능합니다.

또 수령인 전화번호만 입력하면, 선물 안내 문자가 발송되고 이후 수령인이 배송 정보를 직접 입력해 선물을 받는 서비스도 운영합니다.

서비스 확대와 더불어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선보입니다. 비비고 한상차림 선물세트, CJ 간편차림 선물세트, 고메 간편간식 선물세트는 CJ더마켓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데요. 비비고 갈치구이 선물세트는 이번 추석에만 한시적으로 판매합니다.

한상차림 선물세트. 사진ㅣ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이번 추석 연휴에 온라인을 통한 선물세트 구매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의 경우 지난달 마지막 주(24일~30일) 주문량은 전주 대비 2.5배가량 늘었는데요. 이는 7월 마지막 주 주문 건수와 비교해 5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또한 지난달 17일부터 진행한 선물세트 사전 예약 행사는 시작한지 1주일 만에 주문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2.7배 증가했습니다. 이는 예년보다 5일 빠른 시점인 명절 45일 전에 사전예약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초기부터 주문율이 높은 상황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선물세트는 CJ더마켓에서’를 슬로건으로 언택트 선물세트 트렌드를 이끌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중”이라며 “소비자들이 명절 배송 병목을 겪지 않고, 원하는 때에 선물할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 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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