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치료용 화장품 ‘뉴라덤’ 중국 허가 획득

“R&D 역량 기반으로 기존 사업과 시너지 낼 수 있는 신성장 동력 확보 노력 계속 될 것”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 사진ㅣ메디톡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메디톡스의 치료용 화장품 뉴라덤이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합니다. 회사는 이번 중국 진출을 바탕으로 뉴라덤의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연내에 미국과 유럽에서 허가 획득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3일 메디톡스에 따르면 치료용 화장품(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뉴라덤’의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수출명 NEURADERM Anti-wrinkle Ampoule)’가 지난 2일 중국의약품관리국(NMPA)으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했습니다. 메디톡스는 뉴라덤을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고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세계 2위로 추정되는 중국 화장품 시장은 최근 3년간 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약 52조원(2019년 기준)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의약품 성분이 가미된 기초화장품에서의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메디톡스는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 중국 출시를 앞두고 직접 판매와 현지 유통업체와의 협력 관계를 검토 중인데요. 회사는 이를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 입지를 빠르게 구축할 예정입니다.

메디톡스 첫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뉴라덤’은 메디톡스 연구진이 자체 개발한 특허 받은 펩타이드 ‘엠바이옴-비티(M.Biome-BT)’ 기반의 화장품으로 지난 2월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였습니다.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는 미국과 유럽에서 인증받은 고분자 히알루론산과 아미노산, 비타민 등 총 57가지 유효 성분을 함유한 스킨부스터 제품인데요. 메디톡스 성분 결합 공정인 MSM 테크놀로지 기술이 접목돼 주요 원료의 이중 필터링과 솔루션 멸균 공정이 특징입니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뉴라덤’은 연내 미국과 유럽 허가도 추진하고 있어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코스메슈티컬 시장 외에도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연구·개발 중심의 신사업을 공격적으로 발굴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지속 확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메디톡스는 뉴라덤 브랜드의 제품군을 단계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출시한 뉴라덤 엠비티 엔엠피에스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뉴라덤 엠비티 하이드레이션 핏 마스크(Neuraderm M.BT_Hydration fit mask)’ 등 마스크팩 2종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