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장마·태풍여파로 마트 당일배송 거래액 120% 증가

‘당일배송관’ 8월 1일부터 9월 6일까지 거래액 분석 결과 발표
쌀·과일·소고기 등 집밥 메뉴 비중 높아..최근 집콕 쇼핑 수요 늘어
G마켓·옥션 당일배송관. 이미지ㅣ이베이코리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재확산에 이어 장마·태풍까지 발생하면서 ‘마트 당일배송’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지난 6일까지 G마켓·옥션 ‘당일배송관’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20% 올랐습니다. 당일배송관은 주소지 인근 마트 상품을 당일 원하는 시간에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같은 기간 G마켓·옥션 당일배송관에서 가장 높은 구매율을 기록한 품목 5가지는 쌀, 과일, 소고기, 돼지고기, 축산가공식품인데요. ‘집밥’의 주요 메뉴로 육류를 선택하는 비중이 높았습니다.

역대 최장기간 장마와 태풍, 코로나19 재확산 등 때문에 온라인으로 ‘집콕’ 쇼핑을 하는 수요가 늘었고, 신선식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 쿠폰 등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G마켓·옥션 당일배송관은 주소지를 한 번만 등록해두면, 인근 매장과 가장 빠른 배송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으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이베이코리아 유료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들에게는 매일 1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G마켓에서는 홈플러스·GS프레시·롯데슈퍼, 옥션은 홈플러스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매주 전단 상품과 1+1·2+1 상품 골라담기, 금주의 잇템, 자주구매 베스트 상품 등이 코너별로 분류돼 검색과 비교가 가능합니다.

현재 다양한 카테고리 특가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2020년산 햅쌀 10KG(홈플러스) ▲동서식품 맥심모카골드 믹스 230T(홈플러스) ▲브랜드 닭볶음탕 1KG(롯데슈퍼) ▲제스프리 골드키위 10입(롯데슈퍼) ▲한돈 삼겹살 구이 500g(GS프레시) 등 입니다.

변건무 이베이코리아 플랫폼사업팀장은 “고객들이 사회적 거리두기 및 악천후를 이겨 내시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당일배송관의 편의성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