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11월 분양

5050세대 규모 재개발 대단지..7호선 연장선 등 개발 집중
인근 군 부대 부지에 생활인프라 개발..둘레길 녹지 인접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투시도. 사진ㅣ대림산업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림산업은 오는 11월 인천 부평구 청천동의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를 분양합니다. 단지의 주택전시관도 내달 중 인천 부평구 평천로 90-1(청천초등학교 옆)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청천2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대규모 아파트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3층, 31개동, 전용면적 37~84㎡, 총 5050세대(일반분양 2894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인천 부평에 조성될 신흥주거타운 단지

인천 부평구 전역은 현재 도시재생권역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가 들어서는 청천동·산곡동 일대는 산곡역(개통 예정)을 중심으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며, 향후 이 일대에 약 1만5000세대의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될 전망입니다.

청천동·산곡동에는 각종 교통 인프라 개발도 예정됐습니다. 부평구청역에서 이어지는 산곡역은 서울도시철도 7호선 연장선으로, 이 노선이 완공되는 내년 4월부터 가산 등 서울 서북생활권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석남역~청라국제도시역 구간을 잇는 공항철도 연장 사업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인천대로 일반도로 전환)도 추진 중입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를 통해 용현동~서인천IC 구간(10.45km)는 일반도로로, 서인천IC~신월IC 구간(11.66km) 지하차도(왕복 4차로)는 고속화도로로 바뀝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지역도. 이미지ㅣ대림산업

군부대가 이전에 따른 각종 조성사업도 추진됩니다. 인천에 있는 제1113공병단, 부영공원 미군부대, 제3보급단이 이전하면서 여의도 절반 면적인 유휴부지 36만평에 경찰서, 공공청사, 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생태하천을 복원하는 굴포천 자연형 하천 조성사업도 내년 11월 착공 할 계획입니다.

교육시설은 단지 바로 옆에 청천초등학교가 있고 청천중, 산곡중, 효성고, 인천외고 등도 인접해 있습니다. 부평역과 굴포천역(삼산동) 인근 외부학원가도 가깝습니다. 녹지는 장수산, 인천 나비공원, 원적산공원을 잇는 2.5km 둘레길 코스가 있고 편의시설은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CGV, 아이즈빌 아울렛, 모다백화점이 있습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에는 남향위주의 배치와 채광이 극대화한 설계, 4베이(Bay) 맞통풍 평면 구성(67㎡이상 타입에 해당)이 적용됩니다. 벽체는 단위세대 공간 계획(59㎡C, 67㎡A, 67㎡B, 84㎡A, 84㎡B 해당)이 가능한 가변형을 설치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와 에듀센터, 맘스라운지가 들어설 계획입니다. 아파트 내부에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과 출입구의 ‘에어커튼’이 설치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