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 삼성물산, 지배구조 개편 관심 재개…‘매수’-ktb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ktb투자증권은 10일 삼성물산(028260)에 대해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는 기간이 짧아졌다며 목표가 14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김한이 연구원은 “삼성물산은 큰 악재 없는 지주종목 주가가 상장지분가치에 동행함을 여실히 보여주는 종목”이라며 “레저부문 실적 부담이 이어서 목표 할인을 45%에서 50%로 상향했으나 목표가는 14만원으로 상승여력은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재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450억원으로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8940억원에 비해 비중이 크지 않아 주가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며 “NAV(순자산가치) 53조원, 상장 지분가치 44조원, 시가총액 20조원, 할인율 62%로 할인율은 올해가 최상단”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올해 들어 할인율이 최상단에 도달했다가 다시 축소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며 “공정거래법 개정안 등 규제 개편안이 기존 지주사에는 직접적 영향이 제한적이라는 게 충분히 확산된 영향”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21대 국회 출범 후 보험업법 개정안 재발의 등으로 수년 만에 지배구조 재편 관심이 재개됐다”며 “지배구조 재편 여부느 발표시점은 예측할 수 없지만 지배구조 재편은 쉽사리 변동이 어려운 대형주 기업가치에 대대적 변화를 가져온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주가 동인”이라고 평가했다.

또 “향후 관심이 고조될 여지가 분명 존재한다”며 “이슈가 부각될 때마다 할인 축소로 나타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미지ㅣ삼성물산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