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1:1 ‘In:tact 채용 상담’ 진행…업계 첫 시도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와 1:1 화상 채용 상담 진행
SK텔레콤이 1대1 ‘인택트 채용 상담’을 진행합니다. 사진 | SK텔레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이하 SKT)이 지난 상반기 업계 최초로 ‘인택트 그룹면접’을 진행한 데 이어 하반기 채용에 1:1 ‘In:tact(Intertactive Untact, 이하 인택트) 채용 상담’을 도입해 또다시 채용 방식 혁신에 나섭니다.

SKT(대표이사 사장 박정호)는 9월 14일부터 하반기 정기채용과 수시채용(Junior Talent : 직무경력 3년 미만의 지원자) 지원서 접수를 시작합니다.

이번 채용은 1:1 영상통화 기반의 ‘인택트 채용 상담’ 을 통해 개별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일일이 해결하고, 온라인 채용설명회 ‘T-Career Cast’를 통해 담당 실무자가 직접 채용 과정과 직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먼저, ‘인택트 채용 상담’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초고화질 그룹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활용해 지원자들에게 개별적인 상담을 진행하는 업계 최초의 채용 프로세스입니다.

신청자는 관심 전형, 직무 등을 선택하고 상담을 원하는 담당자와 시간을 신청한 후, 안내에 따라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신청 기간은 9월 14일부터 20일 오후 12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SKT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KT는 인택트 채용 상담뿐 아니라 온라인 설명회 ‘T-Career Cast’를 통해 채용과 관련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입니다. T-Career Cast는 SK그룹 채용 유튜브에서 9월 19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됩니다.

지원자는 T-Career Cast에서 채용직무와 전형에 대해 담당자의 친절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채팅과 댓글을 통해 직접 질문도 가능합니다.

SKT 정기채용의 지원서 접수는 9월 14일부터 25일까지며, 수시채용은 9월 14일부터 10월 2일까지입니다.

이정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 인재영입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원자들의 안전을 고려하면서도 지원자들이 채용과 관련한 정보와 고민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도록 ‘1:1 인택트’ 채용 상담과 ‘T-Career Cast’를 준비했다”며 “지원자들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SKT의 인재 영입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SKT만의 문화도 함께 체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