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LG지인 스퀘어에 인천공항 안내로봇 ‘클로이’ 도입

LG전자 자율주행 로봇..제품 소개·투어 담당
인천공항 안내로봇 클로이가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있는 LG지인 스퀘어에서 안내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진ㅣLG하우시스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LG하우시스가 자사의 제품 전시장에 비대면 안내 서비스를 담당하는 LG전자 로봇을 도입했습니다.

LG하우시스는 17일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있는 플래그십 전시장인 ‘LG지인 스퀘어’에 LG전자의 자율주행 안내로봇 ‘LG 클로이 안내로봇(LG CLOi GuideBot)’을 도입했습니다.

‘LG 클로이 안내로봇’은 지난 2018년 인천국제공항에 도입된 안내 로봇입니다. 이 로봇은 그간 쇼핑몰, 자동차 전시장, 아파트 견본주택 등 공간에도 활용됐었는데 이번에는 LG지인 전시장에 투입됐습니다.

로봇은 앞으로 LG지인 스퀘어에서 ▲전시장 층별 안내 ▲전시 제품 소개 ▲1층 전시공간 투어 프로그램 등 업무를 수행합니다. 방문객은 로봇의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전시장 각 층의 전시공간과 제품 종류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가 로봇 투어 모드를 선택하면 주방, 욕실, 홈오피스, 홈카페, 거실 등으로 꾸며진 1층 전시공간을 둘러보며 제품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LG하우시스는 관련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10월 말까지 LG지인 스퀘어를 방문하고 LG 클로이 안내로봇과 인증 사진을 찍은 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R9 무선청소기, 인공지능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김희선 LG하우시스 한국영업·마케팅담당 상무는 “코로나19 우려로 대면 상담을 꺼리거나 혼자 조용히 둘러보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오프라인 전시장에 비대면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로 고객 편의성을 높여 인테리어 전시장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