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마이니 굿모닝 구미’, 숙취해소기능 입증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내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개선
마이니 굿모닝 구미. 사진ㅣ일동제약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일동제약이 개발한 ‘마이니 굿모닝 구미’가 숙취해소기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이와 관련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대한약학회지’ 최신호에 게재했습니다.

18일 일동제약에 따르면 마이니 굿모닝 구미는 효모추출물, 미배아대두발효추출분말, 네오큐민(강황추출분말) 등 원재료에 레몬농축액을 더한 숙취해소용 젤리입니다.  

일동제약은 인체적용시험을 위해 임상영양연구소에 해당 연구를 의뢰했는데요. 지난해 12월 경희대학교병원에서 고위험(1회 주량 소주 7잔 이상) 음주 습관과 함께 숙취 증상 경험이 있는 만 20세~50세 남성을 상대로 진행됐습니다.

무작위 배정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연구는 마이니 굿모닝 구미(시험식품명 ID-GM001)와 대조식품 섭취군을 나누고 1주 간격으로 같은 요일 같은 시간대에 소주 500ml씩을 마시게 한 후 시간대별로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측정했습니다.

시험 결과 음주 후 ‘4시간과 6시간 경과 시점의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와 ’12시간 동안의 혈중농도곡선하면적(AUC) 값’에서 마이니 굿모닝 구미 섭취군이 대조식품 섭취군에 비해 낮게 나타났습니다.

일동제약 측은 “숙취 발생의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지목되는 음주 후 체내 아세트알데히드 생성과 관련해 마이니 굿모닝 구미가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를 낮추는 등 숙취해소를 돕는다는 것을 확인한 연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편의점과 온라인마켓 중심의 유통 채널을 더욱 다변화하는 한편, 브랜드 확장과 신제품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시도할 방침”이라고 덧붙였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