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째 계속되는 삼성생명 미술대회…‘꿈을 그리는 그림 맛집’

캐릭터·웹툰·순수 회화 등 3개 부문
비대면 진행..내달 18일까지 접수
이미지ㅣ삼성생명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생명이 전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제40회 삼성생명 미술대회’를 개최합니다.

21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이번 미술대회는 ‘꿈을 그리는 그림 맛집, 미술랭’이라는 콘셉트로 예선 접수는 이날부터 오는 10월 18일입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본인 작품 이미지를 미술대회 홈페이지에 올리면 됩니다.

올해 대회는 대회 운영 전반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전과 달리 본선이 온라인으로 치러지며 시상식도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입니다.

대회는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됩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사를 반영한 캐릭터·웹툰 부문과 순수 회화 부문 등입니다.

회화 부문은 ▲초등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중등부 ▲고등부 등 네 그룹으로 나눠 진행됩니다. 예선은 자유주제이며, 예선을 통과한 100명은 11월 14일 실시간 화상 감독하에서 본선 실기대회를 치르게 됩니다.

본선 진출자 중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대상자 1000명을 선정하고 고등부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장학금 500만원을 수여합니다.

디지털아트 부문은 14세 이상 중·고등·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웹툰 교차 중복 지원도 가능하며, 총 44개 팀에 15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집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