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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고추장맛'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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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1, 2020, 18:09:22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하림 '한판 닭불고기 간장·고추장맛' 출시

 

 

이번 신제품은 최근 jtbc 예능 프로그램 ‘육자회담-닭고기특집’에 소개돼 화제를 모았던 ‘청송 닭불고기’ 레시피에서 착안해 만든 신제품입니다.

 

'한판 닭불고기'는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 기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양조간장, 양파, 무, 마늘, 사과, 배 등을 갈아 넣어 순하고 깔끔한 간장맛과 국내산 고춧가루로 양념한 고추장맛 2종이 있습니다.

 

한판 닭불고기는 간편한 조리방법이 특징입니다. 따로 해동하지 않은 제품을 프라이팬에 올린 다음, 물 (80ml, 종이컵 반컵)을 붓고 7~8분간 가열하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 파, 당근 등 각종 채소를 넣으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닭불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한판 닭불고기 2종은 전국 롯데마트와 하림 공식 온라인몰 하림e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골목식당 신메뉴 4종 출시

 

 

이번 신메뉴는 ‘골목식당’ 콘셉트로 전국 유명 먹자골목 맛집 메뉴를 푸드엠파이어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강릉, 원주, 서울 남대문과 전북 군산 등에서 인기있는 메뉴를 재해석해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 ▲로제 크림 치즈 왕돈까스를 선보입니다.

 

먼저 강원도 강릉 순두부 골목의 맛을 담은 해물 짬뽕 순두부찌개는 짬뽕 국물과 순두부가 어우러진 해장 메뉴입니다. 홍합, 오징어, 애호박, 배추 등 각종 해물과 채소가 들어갔습니다.  

 

모시조개 만두 칼제비는 서울 남대문 칼국수 골목 인기 메뉴를 재현했습니다. 가을 제철 재료인 모시조개를 넣어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입니다.

 

옛날 고추 쟁반 자장면은 전북 군산 근대화 골목 인기 메뉴인 고추 자장면 맛을 구현했는데요. 자장 소스에 매콤한 청양고추를 넣고 강한 불에서 빠르게 볶아 불향과 알싸한 맛이 특징입니다.

 

로제크림 치즈 왕돈까스는 강원도 원주 돈까스 골목 인기메뉴에서 착안했습니다. 로제 크림파스타와 치즈 왕돈까스가 한 그릇에 담겼는데요. 바삭바삭한 돈까스 식감과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갔습니다.  

 

이번 푸드엠파이어 가을 신메뉴는 IFC몰점 등 총 5개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버드와이저, 캠핑족을 위한 ‘그릴 패키지’ 출시

 

 

‘그릴 패키지’는 버드와이저 355ml 캔 12개, 불판과 숯통이 포함된 그릴, 나무 도마로 구성됐습니다. 디자인은 무광 블랙이며 그릴은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크기로 제작됐습니다. 버드와이저 그릴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지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6만원대입니다.

 

◇ 커피빈코리아, 시그니처 MD 장우산 2종 재출시

 

 

커피빈 장우산은 지난 6월 보라색 콘셉트로 진행한 ‘퍼플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에 처음으로 선보인 기획상품입니다. 출시 하루 만에 품절돼 지난 8월에 수량을 늘려 재입고한 바 있는데요. 8월 재입고 당시에도 소비자들이 오픈 전부터 줄을 서서 대기하며 큰 인기를 끌어 커피빈 시그니처 MD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커피빈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장우산을 리뉴얼했습니다. 먼저 궂은 날씨에도 망가지지 않는 16개 살은 그대로 유지했으며, 기존 클래식퍼플 색상 블랙 우드 손잡이를 좀 더 튼튼한 브라운 우드 손잡이로 변경했습니다.

 

다시 돌아온 장우산은 클래식퍼플과 소프트퍼플 두 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색상과 관계없이 1인 2개까지만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만 5000원입니다.

 

◇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 출시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한정판으로 마련된 ▲베네브루 선물세트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 ▲상큼 과일청 세트 ▲마노 세트 2호로 총 4종 구성입니다.

 

베네브루 선물세트는 ‘베네브루 에티오피아(250ml)’와 ‘베네브루 커피(250ml)’, ‘더블 베네프레소 유리잔(7oz)’ 구성이며 가격은 2만 9000원입니다.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브라질, 과테말라, 에티오피아에서 생산된 원두를 로스팅 후 소분해 담은 ‘베네 드립백 시그니처 블렌드(10g, 8개입)’와 본체는 스테인리스이며 뚜껑은 트라이탄 재질로 만든 ‘드립 스텐 텀블러(300ml)’로 갖춰졌습니다. 가격은 2만 6000원.

 

상큼 과일청 세트는 시트러스 과일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제주 청귤차(480g)’, ‘자몽차(480g)’, ‘레몬차(480g)’ 구성에 가격은 1만 9000원입니다. 마노 세트 2호는 리얼블렌딩 마이크로 그라인딩 원두가 함유된 ‘마노 라틴아메리카(0.9g 10개입, 3팩)’와 ‘마노 아프리카(0.9g 10개입, 3팩)’, 카페베네 머그컵을 함께 담았으며  가격은 1만 4900원입니다.

 

카페베네 추석 선물 세트는 전국 카페베네 매장과 온라인몰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는데요. 베네브루 선물세트와 베네 드립백 선물세트는 500개씩 한정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예약 주문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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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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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 2분기 실적] LG에너지솔루션, IRA 세액공제 없이도 영업익 ‘흑자’

2025.07.25 13:21:48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올해 2분기 매출 5조5654억원, 영업이익 4922억원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6조1619억원) 대비 9.7% 감소했고 올해 1분기(6조2650억원) 대비 11.2%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1953억원) 대비 152.0%, 올해 1분기(3747억원) 대비 31.4% 증가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에 반영된 IRA(Inflation Reduction Act) 세액 공제(Tax Credit) 등의 금액은 4908억원입니다. 이를 제외한 2분기 영업이익은 14억원으로 6개 분기만에 흑자 전환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CFO(최고재무책임자) 이창실 부사장은 "매출은 안정적인 EV향 제품 판매와 미시간 홀랜드 신규 ESS 공장의 양산 시작으로 북미 지역 출하량이 증가하였으나, 정책 변동성 확대에 따른 고객 구매 심리 위축과 메탈가 하락으로 인한 판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며 "손익의 경우 북미 생산 비중 확대에 따른 고수익 제품∙프로젝트 물량 증가와 전사 차원의 비용 효율화 및 재료비 절감 등 원가 혁신을 통해 IRA Tax Credit 등을 제외한 기준으로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날 열린 실적설명회에서 ‘하반기 사업 환경 및 대응 전략’을 밝혔습니다. 우선 가장 핵심적인 환경 변화 요인으로 북미 관세 강화 및 대규모 감세법안(OBBBA)을 꼽았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전 국가 대상 10% 보편관세 및 국가별 상호관세를 부과하고 있는데 특히 중국산 배터리(EV용 73%∙ESS용 41%)에 고관세를 적용하며 대중국 견제 기조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기 일몰 우려가 있었던 AMPC(첨단제조생산세액공제)는 32년까지, ESS 설치 프로젝트 관련 ITC(투자세액공제) 조항도 2035년 내 착공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게 유지됐습니다. PFE(금지외국단체) 조항도 신설됐습니다. PFE 기업은 미국 내 배터리 시설 투자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으며, 이 외 생산자들도 PFE산 원재료 비중을 축소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중국 등 PFE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에는 상당한 제약이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반면 EU는 역내 배터리 생산 프로젝트에 8억5000만유로의 투자를 발표했으며, 영국 또한 약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재개, 자국산 중심의 전기차 수요 촉진에 나서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러한 관세 정책 및 정책적 변화는 단기적으로 전기차 시장 성장 둔화를 초래할 수 있으나 AI∙자율 주행 서비스 확산으로 장기 EV 수요 모멘텀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2분기에 대해 "유의미한 수주성과를 달성하며 성장 모멘텀을 지속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6월 중국의 체리기차와 체결한 46시리즈 공급계약이 대표적인 수주 사례로 꼽았습니다. 자국 배터리 선호도가 강한 중국 OEM과의 첫 원통형 수주 계약으로, 신규 폼팩터인 46시리즈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고객 포트폴리오를 한층 다각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자평했습니다. 미시간 홀랜드 공장에서 LFP 기반 ESS 롱셀 본격 양산에 돌입한 것 또한 주요한 성과로 평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북미 ESS 생산 역량을 강화, 고객들의 현지 생산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다양한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ESS 추가 수주를 이어 나간다는방침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하반기 녹록치 않은 경영 환경에도 실적 개선을 흐름을 지속하기 위해 전기차 수요 둔화에 대응, ESS 및 신규 폼팩터∙중저가형 신규 케미스트리 양산 확대를 통해 가동률을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규 투자 최소화와 내부 자원 재배치를 통해 고정비를 감축하고 염가 소재 확보∙각 소재별 공급망 최적화 전략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복안입니다. 사업 포트폴리오도 한층 강화합니다. 북미 시장 현지 생산 ESS 수요 확대에 맞춰 올해 연말까지 17GWh, 2026년 말까지 30GWh 이상의 북미 현지 Capa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유럽 시장에서는 중저가 전기차 수요에 맞춰 하반기 폴란드 공장에서 고전압 미드니켈(Mid-Ni), LFP 등 경쟁력 있는 제품 양산을 시작합니다. 혁신 기술 개발 또한 지속한다. EV용 LFP는 신규 공법과 건식전극 공정을 적용한 셀을, ESS용 LFP는 고밀도∙고집적 설계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신규 케미스트리 LMR은 LFP 대비 30% 이상 에너지밀도를 개선, 2028년 핵심 고객사의 차세대 EV 탑재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2028년 10분 내 충전 기술을 제품에 도입하고 건식전극 또한 연내 오창 에너지플랜트에서 양산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CEO 김동명 사장은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축적된 역량과 단단한 내실을 기반으로 유의미한 실적 개선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통해 LG에너지솔루션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실현해 나간다면 다시없을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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