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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선물하기’, 추석 맞아 주문량 80% 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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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3, 2020, 10:09:10

음향기기·냉장고·커피머신 등 ‘집콕가전’ 인기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추석을 맞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고 수령자 이름과 전화번호 입력 후 결제하면 감사 카드와 함께 메시지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2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서비스 주문량이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늘었습니다. 회사는 비대면 추석 이슈로 온라인으로 가전을 선물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해당 기간 음향기기와 커피머신 등 ‘집콕가전’이 인기가 높았습니다. 무선이어폰, 스피커 등 음향기기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냉장고(2위), 커피머신(3위), 청소기(4위), 주방가전(5위) 순으로 높았습니다.

 

비대면 추석 이슈로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집콕가전이 추석선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냉장고 비수기에 선물로 냉장고(2위) 주문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집밥을 즐겨먹는 소비자가 늘면서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가 추석선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음향기기와 커피머신도 인기입니다. 스피커, 무선이어폰 등 음향기기와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도 추석 선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주경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비대면 추석 분위기가 확대되면서 가전도 온라인으로 선물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석 선물로 인기가 많은 집콕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전하게 선물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30일까지 추석맞이 온라인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커피머신, 냉장고, 안마의자 등 추석 선물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는데요. 행사 모델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4만점 제공하며 엘페이(L.PAY)로 결제 시 추가로 최대 5000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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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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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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