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선물하기’, 추석 맞아 주문량 80% 뛰어

음향기기·냉장고·커피머신 등 ‘집콕가전’ 인기
추석을 맞아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진ㅣ롯데하이마트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추석을 맞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고 수령자 이름과 전화번호 입력 후 결제하면 감사 카드와 함께 메시지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2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서비스 주문량이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해 80% 늘었습니다. 회사는 비대면 추석 이슈로 온라인으로 가전을 선물하는 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해당 기간 음향기기와 커피머신 등 ‘집콕가전’이 인기가 높았습니다. 무선이어폰, 스피커 등 음향기기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냉장고(2위), 커피머신(3위), 청소기(4위), 주방가전(5위) 순으로 높았습니다.

비대면 추석 이슈로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데 도움을 주는 집콕가전이 추석선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특히 냉장고 비수기에 선물로 냉장고(2위) 주문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집밥을 즐겨먹는 소비자가 늘면서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냉장고가 추석선물로 인기가 높은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음향기기와 커피머신도 인기입니다. 스피커, 무선이어폰 등 음향기기와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도 추석 선물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주경진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마케팅팀장은 “비대면 추석 분위기가 확대되면서 가전도 온라인으로 선물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석 선물로 인기가 많은 집콕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안전하게 선물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30일까지 추석맞이 온라인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커피머신, 냉장고, 안마의자 등 추석 선물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는데요. 행사 모델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4만점 제공하며 엘페이(L.PAY)로 결제 시 추가로 최대 5000점을 제공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