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UNGC 가입으로 지속가능경영 가속화

지속가능한 발전·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노력
23일 오전 동아쏘시오홀딩스 용두동 본사에서 개최된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가입증서 전달식에서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오른쪽)과 박석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사진ㅣ동아쏘시오홀딩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동아쏘시오홀딩스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23일 오전 용두동 본사 신관 3층에서 진행된 가입증서 전달식에는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과 박석범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가입으로 회사는 동아쏘시오그룹 경영활동에 있어서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UN)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해 그룹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입니다.

UNGC는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영과 경영전략에 포함해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에 동참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UN 산하 전문기구입니다. 전 세계 157개국 1만 400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240여개 회원사가 있습니다.

UN SDGs는 지난 2015년 UN 총회에서 결의해 오는 2030년까지 전 세계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국제사회가 달성해야 할 목표입니다. 사회적 포용, 경제 성장, 지속가능한 환경 등 3대 분야를 유기적으로 아우르며,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이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 목표로 구성됐습니다.

현재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과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ISO27001 등의 인증을 획득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국제표준인 ISO26000에 맞는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가속화하고 있는데요.

또 그룹사 대표이사로 구성된 사회책임협의회 발족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마솥(GAMASOT)’을 발행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 추진 시스템을 정립하는 등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내재화를 시작했습니다.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UN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익숙해지고, UN SDGs의 이행이 가져올 기회와 책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동아쏘시오그룹의 방식으로 전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