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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틴, 내달 상장 앞두고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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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4, 2020, 09:09:45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다음달 8일 상장되는 넥스틴이 24일부터 이틀간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공모 청약에 나선다. 전체 공모 물량 중 20%인 6만 4000주가 배정될 예정이며 주관사인 KB증권에서 진행된다.

 

파나시아와 퀸타매트릭스가 상장 철회를 결정하면서 넥스틴은 이번주 단독으로 청약을 진행하한다. 올해 들어 공모주 청약에 몰린 증거금은 150조 9000억원으로, 공모 시장의 풍부한 유동성 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넥스틴은 높은 기술력과 전공정 웨이퍼 패턴 결함 검사 장비의 국산화, 올해 가파른 실적 성장 등의 이유로 기관투자자들 대부분이 공모가 상단 가격을 제시한 상태다. 특히 최근 상장한 핌스, 비비씨, 박셀바이오 등이 상장 첫날 급락했으나 23일 상장한 비나텍의 시초가가 공모가보다 33.3% 높게 형성되며 분위기가 반전되고 있는 분위기다.

 

한편, 넥스틴의 증권신고서(추정 손익계산서)에 따르면, 올해 연간 매출액 498억원, 영업이익 190억원, 당기순이익 15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에 따르면 기납품 실적이 있는 고객사에 동일한 방식의 매출 구조를 감안할 때 가능성 높은 전망치라고 판단했다.

 

박태훈 넥스틴 대표이사는 “최초 투자기관인 KTB네트워크, L&S벤처캐피탈, 한국투자파트너스 3개 VC에게 상장 후 오버행 이슈를 최소화 및 주가 안정화를 위해 협조를 요청했고 이에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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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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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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