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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N] 코스피, 추석 이후 반등 기대…낙폭 과대주 살펴봐야-한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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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5, 2020, 08:09:29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은 향후 2주간 코스피 밴드를 2220~2340p로 예상했다. 시장은 추석 연휴 전까지 횡보하겠지만, 이후엔 저가 매력에 힘입어 기술적 반등에 나설 수 있다는 판단이다.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코스피 시황 보고서를 내놓고 “추석 연휴 이후 낙폭 과대주에 대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특히 이익 모멘텀이 양호한 의약품, 화학, 자동차의 단기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듯 하다”고 분석했다.

 

지난 24일 코스피는 낙폭을 키우며 2272.70p로 마감했다. 주간 수익률은 3월 급락 이후 처음으로 -5%를 하회했다. 단기 급등으로 피로감이 누적된 가운데 예상치 못한 악재들이 국내외 가릴 것 없이 쏟아지자 지수도 급락했다.

 

김 연구원은 “국내에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증가세가, 해외에선 미국 정치권의 추가부양책 협상 지연이 하락 압력을 키운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시기상 추석 연휴를 앞둔 점도 불확실성에 민감한 투자자들이 일시적으로 발을 빼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2주 코스피 밴드는 2220~2340p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선 추석 전 2거래일 동안은 지수가 횡보할 가능성이 높다”며 “통상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 연휴 때는 해외에서 발생한 변수들이 주가에 일시적으로 반영되는 걸 회피하려는 심리가 강해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코스피 상대강도지수(RSI: 14일)가 과매도 영역에 근접했다”며 “RSI는 고점보다 저점을 잡는데 효과적인 지표인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술적 반등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저가 매수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이에 대해 김 연구원은 “시장이 기술적 반등에 나선다면 언제나 그렇듯 낙폭 과대주에 1순위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며 “다만 무턱대고 가격 하락폭이 확대된 업종을 살 수 없기에 이익 모멘텀을 같이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번에 코스피와 동반 하락했지만 향후 이익에 대한 낙관론이 여전히 유지되는 업종을 고르는 게 유효한 전술이 될 수 있다”며 “대표 업종으로 의약품, 화학, 운수장비(자동차)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추석 이후 해당 업종과 종목에 대한 전술적 매수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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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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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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