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리츠 크래커’로 ‘홈카페족’ 잡는다

오리지널·치즈·초코 등· 다양한 제품 갖춰
리츠 모델. 사진ㅣ동서식품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최근 코로나19 여파로 ‘홈카페’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겨냥해 식품업계가 저렴한 가격의 디저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습니다.

1935년 출시 이후 8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온 오리지널 정통 비스킷 ‘리츠 크래커’도 소비자 취향에 발맞춘 신제품을 선보이며 ‘홈카페족’ 잡기에 나섰습니다.

◇ 레몬·치즈·초코..입맛 따라 골라 먹는 리츠 크래커

리츠 크래커는 개성 있는 레드 색상 포장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진 크래커입니다. 동서식품은 지난 2016년 국내 시장에 ‘리츠 크래커 오리지널’을 소개한 이후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레몬’ 등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선보인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는 고소하고 담백한 리츠 크래커 사이에 초콜릿 크림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리츠 크래커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레몬은 레몬맛 크림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풍미가 특징인 제품으로 비타민C가 함유돼 있어 일상 피로를 깨우는 디저트 스낵으로 적합한데요.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는 크래커 사이에 치즈 크림이 더해져 치즈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 리츠 크래커로 만드는 간단한 핑거푸드 레시피

리츠 크래커는 제품 자체로도 커피, 각종 음료와 곁들이기 좋은 것은 물론 간단한 레시피를 활용해 다양한 핑거푸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름 시즌을 맞아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메뉴나 청량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레시피가 특히 주목을 끌고 있는데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도 리츠 크래커로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상큼한 맛이 특징인 리츠 레몬 샌드위치 크래커를 반으로 갈라 레몬 크림 위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스쿱과 파인애플 한 조각을 올린 뒤 나머지 리츠 크래커 조각을 뚜껑처럼 덮어주면 새콤달콤한 ‘아이스 리츠크림’이 완성됩니다.

오리지널 리츠 크래커와 페퍼로니가 조합된 ‘페퍼로니피츠’도 인기입니다. 오리지널 리츠 크래커 위에 피망과 모짜렐라 치즈, 페퍼로니를 적당히 잘라 올린 후 파슬리 가루를 뿌리면 짧은 시간 안에 핑거푸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김인규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리츠 크래커는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식이나 디저트는 물론 여러 가지 재료를 함께 곁들인 핑거푸드 등으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크래커”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트렌디하고 차별화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