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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브랜드·제품 메시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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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8, 2020, 11:09:4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첫인상이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듯, 디자인은 브랜드와 제품의 첫인상을 결정하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사로잡아 구매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많은 기업이 디자인을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고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 동아제약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의미를 전달하며 최근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 셀파렉스, 디자인으로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 선봬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는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지난 1일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를 선보였는데요. 셀파렉스는 성인 남녀 누구나 맞춤 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분화해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셀파렉스(SelfRX)의 브랜드명은 스스로를 뜻하는 ‘셀프(Self)’와 처방전(Prescription)을 뜻하는 ‘RX’의 합성어로 내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한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셀파렉스는 소비자들의 생활환경, 연령, 성별에 따라 멀티비타민&미네랄 4종의 ‘에센셜(Essential)’ 라인과 성인 남녀 건강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11종의 ‘솔루션 (Solution)’ 라인으로 총 15종의 제품군을 갖췄습니다. 소비자들은 15종 제품 중 건강 유형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셀파렉스 디자인에는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가 반영됐습니다. 셀파렉스는 스스로 건강을 처방한다는 브랜드 철학과 컨셉을 나타내기 위해 ‘처방전’을 모티브로 삼았는데요. 소비자들에게 제품 효능을 보다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증상과 장기를 나타내는 체계적인 컬러 시스템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을 적용했습니다.

 

제품 측면에는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표기해 추가적인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고, 모든 제품 패키지에 투명도를 주어 88년 동안 소비자 건강을 연구해온 동아제약의 자신감과 신뢰감을 표현했습니다.

 

로고 알파벳 ‘R’도 약사들이 약을 제조할 때 직접 사용하는 약제 그릇을 비주얼화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라는 콘셉트를 표현했습니다.

 

셀파렉스는 색을 통해서도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셀파렉스 브랜드의 메인 컬러인 보라색은 자존감과 개성을 나타내는 자기주도적인 색으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선택하는 현명한 현대인을 위한 브랜드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 모닝케어, 제품이 가진 특징 디자인으로 전달

 

 

동아제약의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도 제품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모닝케어는 지난 5월 ‘깨질듯한 숙취 모닝케어H’, ‘더부룩한 숙취 모닝케어D’, ‘푸석푸석한 숙취 모닝케어S’ 3가지 숙취 스타일별 콘셉트로 리뉴얼 출시했는데요. 개인마다 겪는 숙취가 다르며 숙취 유형에 따른 해소가 필요하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숙취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이러한 모닝케어 콘셉트와 특징을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는데요. 숙취 유형에 세분화된 제품 특징을 제품별 헤드라인과 색을 달리해 강조했고. 조준한 타깃에 빠르게 명중하는 총알을 모티브로 한 용기를 통해 소비자들의 숙취에 정확하고 빠르게 작용한다는 브랜드 콘셉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동아제약 경영 철학 담긴 미니막스 정글..디자인 어워드 수상

 

동아제약이 새롭게 발매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디자인에는 경영철학이 담겼습니다. 미니막스 정글은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현했는데요. 미니막스 정글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미니막스 정글의 패키지는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만들어 재활용 분리수거가 쉽다는 특징이있습니다. 또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내용물을 섭취한 뒤에는 물건을 보관하거나 아이들의 놀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패키지를 감싸고 있는 띠지도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 ‘얼스팩(Earth pack)’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이 담긴 미니막스 정글의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7월 동아제약의 미니막스 정글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2020’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밖에도 미니막스 정글을 섭취하는 어린이들의 생활습관과 연령을 고려해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미젤리 형태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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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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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5년간 100조 ‘모두성장프로젝트’…함영주 회장 “생산적금융 대전환”

하나금융 5년간 100조 ‘모두성장프로젝트’…함영주 회장 “생산적금융 대전환”

2025.10.16 12:17:2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생산적금융 전환과 포용금융 확대를 위해 2030년까지 5년동안 100조원을 투입하는 '하나 모두성장 프로젝트'를 가동합니다. 하나금융은 은행·증권·카드·캐피탈·보험·자산운용·VC 등 모든 관계사가 참여하는 '경제성장전략TF'를 구축하고 ▲관세피해기업 지원 ▲생산적금융 ▲포용금융 ▲금융소비자보호 ▲디지털금융 주도 ▲전국민 자산관리 지원 등 6개분야에서 전사적 실행계획을 수립했습니다. 먼저 기존 부동산 중심의 자금쏠림을 완화하고 국가전략산업 육성, 벤처·중소·중견기업·지역 발전 등 생산적 투자로 전환하기 위한 84조원 규모의 생산적금융을 공급합니다. 세부적으로 총 150조원 규모로 추진되는 '국민성장펀드' 중 민간·국민·금융권 자금 75조원의 13%인 10조원을 선제적으로 지원합니다. 하나은행·하나증권·하나캐피탈 등 주요 계열사가 협력해 직간접투자 민간기금을 출자하며 인프라·스케일업·인수금융 등 복합 투·융자 자금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기업 성장단계 맞춤형 투자를 하는 ▲모험자본 공급 2조원 ▲민간펀드 결성기여 6조원 ▲첨단산업 투자 1조7000억원 ▲지역균형발전 투자 3000억원 등 10조원 규모로 그룹 자체 투자자금을 별도 조성합니다. 하나은행은 K-방산펀드, 중소기업 R&D펀드 등 첨단산업 성장지원 자금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투자자금 조성을 맡았습니다. 하나증권은 자본시장 혁신을 위한 모험자본 공급에 주력합니다. VC·자산운용업권 관계사 하나벤처스와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은 벤처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6조원 규모의 민간펀드 결성을 지원합니다. 국내 유일하게 민간모펀드 운영노하우를 보유한 하나벤처스는 동반성장 기반 벤처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자 민간모펀드를 추가 결성해 총 4조원 규모의 자펀드 조성에 나섭니다. 또 AI·바이오 등 국가전략산업을 육성하는 핵심성장산업대출, 산업단지성장드림대출 등 특판상품을 신설합니다. 기술력이 뛰어난 유망성장기업 지원을 위해 신용·기술보증기금 출연을 확대해 총 50조원 규모의 대출도 병행합니다. 하나금융은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환경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입 중소기업 공급망 강화를 위한 14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비롯해 환리스크 관리, 외국환 컨설팅 등 종합금융서비스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하나금융은 고물가·내수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민생경제 안정과 금융취약계층 채무부담 경감, 신용회복을 돕기 위해 총 16조원 규모의 포용금융 지원방안을 마련해 속도감 있게 추진합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상으로는 경영안정 및 금융비용 완화를 위해 5년간 총 12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합니다. 신용도 낮거나 담보 부족한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매년 지역신용보증재단 출연금을 기반으로 1조2500억원 수준의 보증서대출을 공급하는 한편 1조1000억원 규모의 유동성을 지원하는 특판대출도 내놓을 예정입니다. 청년·서민 등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는 5년간 4조원 규모로 포용금융을 지원합니다. 청년을 대상으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청년새희망홀씨대출, 다자녀가구 교육비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적금 등 포용금융 신상품도 출시됩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하나 모두성장 프로젝트는 단순한 숫자를 넘어 그룹의 진심을 담은 약속"이라며 "그동안 손쉽게 수익을 내던 기존 방식을 완전히 탈바꿈해 생산적 분야로 자금이 흘러들어가도록 생산적금융 대전환을 이뤄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최적의 자산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자본적정성과 수익성을 견고히 함으로써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주도하는 금융그룹으로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금융을 필요로 하는 모든 이해관계자와 든든한 동반자로서 진정성있게 포용금융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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