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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브랜드·제품 메시지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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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8, 2020, 11:09:41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첫인상이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듯, 디자인은 브랜드와 제품의 첫인상을 결정하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사로잡아 구매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많은 기업이 디자인을 통해 자사 브랜드와 제품에 의미를 부여하고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 동아제약은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의미를 전달하며 최근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 셀파렉스, 디자인으로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 선봬

 

 

동아제약 건강기능식품 ‘셀파렉스’는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지난 1일 선택형 맞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파렉스(SelfRX)’를 선보였는데요. 셀파렉스는 성인 남녀 누구나 맞춤 건강 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분화해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입니다.

 

셀파렉스(SelfRX)의 브랜드명은 스스로를 뜻하는 ‘셀프(Self)’와 처방전(Prescription)을 뜻하는 ‘RX’의 합성어로 내 건강을 살피고 그에 맞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한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셀파렉스는 소비자들의 생활환경, 연령, 성별에 따라 멀티비타민&미네랄 4종의 ‘에센셜(Essential)’ 라인과 성인 남녀 건강 니즈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11종의 ‘솔루션 (Solution)’ 라인으로 총 15종의 제품군을 갖췄습니다. 소비자들은 15종 제품 중 건강 유형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셀파렉스 디자인에는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가 반영됐습니다. 셀파렉스는 스스로 건강을 처방한다는 브랜드 철학과 컨셉을 나타내기 위해 ‘처방전’을 모티브로 삼았는데요. 소비자들에게 제품 효능을 보다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증상과 장기를 나타내는 체계적인 컬러 시스템과 직관적인 픽토그램을 적용했습니다.

 

제품 측면에는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표기해 추가적인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고, 모든 제품 패키지에 투명도를 주어 88년 동안 소비자 건강을 연구해온 동아제약의 자신감과 신뢰감을 표현했습니다.

 

로고 알파벳 ‘R’도 약사들이 약을 제조할 때 직접 사용하는 약제 그릇을 비주얼화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라는 콘셉트를 표현했습니다.

 

셀파렉스는 색을 통해서도 브랜드 철학과 콘셉트를 보이고 있습니다. 셀파렉스 브랜드의 메인 컬러인 보라색은 자존감과 개성을 나타내는 자기주도적인 색으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선택하는 현명한 현대인을 위한 브랜드라는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 모닝케어, 제품이 가진 특징 디자인으로 전달

 

 

동아제약의 숙취해소음료 ‘모닝케어’도 제품 메시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모닝케어는 지난 5월 ‘깨질듯한 숙취 모닝케어H’, ‘더부룩한 숙취 모닝케어D’, ‘푸석푸석한 숙취 모닝케어S’ 3가지 숙취 스타일별 콘셉트로 리뉴얼 출시했는데요. 개인마다 겪는 숙취가 다르며 숙취 유형에 따른 해소가 필요하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숙취 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아제약은 이러한 모닝케어 콘셉트와 특징을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는데요. 숙취 유형에 세분화된 제품 특징을 제품별 헤드라인과 색을 달리해 강조했고. 조준한 타깃에 빠르게 명중하는 총알을 모티브로 한 용기를 통해 소비자들의 숙취에 정확하고 빠르게 작용한다는 브랜드 콘셉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동아제약 경영 철학 담긴 미니막스 정글..디자인 어워드 수상

 

동아제약이 새롭게 발매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정글 디자인에는 경영철학이 담겼습니다. 미니막스 정글은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을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현했는데요. 미니막스 정글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패키지 3R(Reduce, Reuse, Recycle)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미니막스 정글의 패키지는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만들어 재활용 분리수거가 쉽다는 특징이있습니다. 또 토이백(Toy Bag) 형태로 제작돼 내용물을 섭취한 뒤에는 물건을 보관하거나 아이들의 놀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패키지를 감싸고 있는 띠지도 사탕수수로 만든 비목재 친환경 종이 ‘얼스팩(Earth pack)’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동아제약의 경영 철학이 담긴 미니막스 정글의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7월 동아제약의 미니막스 정글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2020’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밖에도 미니막스 정글을 섭취하는 어린이들의 생활습관과 연령을 고려해 어린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구미젤리 형태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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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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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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