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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윙, 한국·미국 시장 공략...”변화 원하는 고객 사로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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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04, 2020, 12:10:36

6월 국내·15일 미국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스마트폰 신제품 ‘LG 윙(LG WING)’을 한국과 미국 시장에 출시합니다.

 

LG전자는 오는 6일 국내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LG 윙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오는 15일에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에 선보입니다.

 

LG 윙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형태에서 ‘스위블 모드’로 전환하면 보조 화면이 추가로 나타나 화면 두 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주 화면이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서 ‘가로본능폰’이라는 별명도 얻었습니다. 특이한 폼팩터(외형)를 활용한 사용자 경험(UX)을 특징으로 내세웠습니다.

 

한국과 미국 시장은 LG전자 스마트폰에 가장 중요한 시장으로 꼽힙니다. LG전자는 LG 윙이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로 나온 첫 제품인 만큼 두 시장에 비슷한 시기에 출시해 새로운 변화를 원하는 사용자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LG전자가 추진하는 스마트폰 혁신 전략입니다.

 

LG 윙은 국내 출시 가격이 109만 890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된 신형 폼팩터를 가진 스마트폰 중 가장 저렴한 수준입니다.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걷어내 좀 더 많은 사용자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전용 케이스와 ‘C타입이어폰’도 동봉됩니다.

 

LG전자 신재혁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스위블 모드를 한번 사용해보면 기존 스마트폰이 불편하게 느껴질 것”이라며 “더 많은 사용자가 LG 윙이 주는 사용 편의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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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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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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