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빠른 정산’서비스로 판매자 지원 강화 나서

상품 배송된 다음날 70%정산..구매확정 후 나머지 결제
11번가가 ‘오늘발송’ 판매자를 대상으로 ‘11번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미지ㅣ11번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11번가가 ‘오늘발송’ 판매자를 대상으로 ‘11번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일 11번가에 따르면 ‘11번가 빠른정산’은 주문 당일 발송으로 고객에게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준 판매자를 위해 마련한 서비스입니다. 11번가 내 오늘발송 서비스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면서 오늘발송 이행률 99%를 유지하고, 최근 6개월간 판매자 평점 3가지 항목 90점 이상인 우수 판매자에게 제공됩니다.

11번가 빠른정산은 오늘발송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상품이 배송된 바로 다음날 정산금액 70%를 먼저 지급하는데요. 나머지 30%는 이후 고객이 11번가에서 구매확정한 다음날 정산됩니다.

기존 일반정산은 고객이 구매확정을 한 다음날 100% 정산이 진행됩니다. 고객이 직접 구매확정을 하지 않아도 배송완료 7일 후엔 자동 구매확정으로 전환돼 대략 10일 정도 걸리는데요. 11번가 빠른정산으로 판매자는 고객이 결제한 뒤 2~3일 만에 정산을 받게 돼, 일반정산 대비 7일 정도 앞당겨 정산받을 수 있는 셈입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당일발송으로 11번가 고객들에게 양질의 배송서비스를 제공해 준 판매자 분들께 수수료 없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의 정산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11번가와 판매자의 상생을 통해 더 좋은 판매환경을 제공해 이를 기반으로 11번가가 성장하는 선순환 협력관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11번가는 판매자들의 판매관리 사이트인 ‘셀러오피스’를 통해 예상 빠른정산 금액과 내역, 정산 진행현황 등을 조회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마련했습니다. 그 외 11번가 빠른정산 관련 세부사항도 11번가 셀러오피스에서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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