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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안성 7일 문 연다...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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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05, 2020, 10:10:56

신세계프라퍼티·터브먼 공동 출자..지상2층~지상 3층 연면적 24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경기 남부 최대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이 문을 엽니다.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안성이 7일 개장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와 미국 터브먼사가 공동 출자했습니다. 서울 경기 수도권 밖에서 처음 생기는 스타필드입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 높이에 연면적 24만㎡(제곱미터) 규모를 갖췄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추석 연휴 기간 사람이 몰리는 것을 예방하고자 명절 이후 문을 열기로 했습니다. 다만 개점 당일 혼잡을 줄이기 위해 스타필드 안성 내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지난달 25일 먼저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스타필드 안성은 야외 공간과 전시 콘텐츠 등을 갖췄습니다. 방문객이 모이지 않고도 체험할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대표 공간으로 내세우는 곳은 63m(미터) 높이 ‘스타 전망대’입니다. 해당 시설 4층 카페 ‘가배도 아라모드’에서는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합니다.

 

야외에는 반려동물 공원인 ‘펫파크’와 친환경 습지 주변 ‘산책로’를 조성했습니다. 아이와 나들이 오는 방문객을 위해 체험 시설 ‘어린이 놀이터’를 마련했습니다. 실내에도 아동도서관 ‘별마당 키즈’를 운영합니다.

 

대형 예술작품도 있습니다. 중앙 통로 천장에는 오유경 작가의 ‘코스모스’, 박선기 작가의 ‘CUBE TOWER(큐브타워)’가 설치됐습니다.

 

키즈 및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더욱 확충했습니다. 3000평 규모 워터파크 ‘아쿠아필드’가 마련됐습니다. 찜 공간 ‘파동석룸’, 핀란드식 증기욕 로울리와 한국식 불가마를 결합한 ‘로울리 불가마’, 열대 해수어를 감상하는 ‘피쉬룸’ 등을 도입했습니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 ‘키즈 스플래쉬’와 실내놀이 체험 시설 ‘챔피언 1250X’도 들어섰습니다. 농구와 배구 등 스포츠 30여 종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몬스터’도 입점했습니다.

 

식음(F&B) 시설은 1층부터 3층에 걸쳐 다양한 식당이 입점했습니다. ‘고메스트리트’와 ‘시티마켓’부터 소셜미디어(SNS)에서 인기가 많은 맛집 70여 곳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밖에 일부 수도권에서 운영되던 할인 전문점과 패션 브랜드를 지역에 최초 유치했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지역에 처음 들어서고 제조유통일괄형(SPA) 브랜드 ‘H&M’ 및 ‘COS’ 등이 입점합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출점한 스타필드에서 인기를 검증받은 다양한 키즈, 엔터테인먼트, F&B 시설을 강화했다”며 “지역 최초로 입점하는 인기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지역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쇼핑테마파크의 진면모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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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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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티맵에 탑재된 SKT 에이닷, ‘모빌리티 AI’ 시대 연다

“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티맵에 탑재된 SKT 에이닷, ‘모빌리티 AI’ 시대 연다

2025.09.17 13:39:0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이젠 티맵에서도 '에이닷'을 통해 대화형 '모빌리티 AI 에이전트'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SK텔레콤[017670]과 티맵모빌리티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을 티맵모빌리티의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에 적용, 차량 내 음성 안내 체계를 전면 개편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티맵의 에이닷 적용은 기존 '누구(NUGU)' 기반 음성 안내를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닷으로 대체, 운전자와의 자연스럽고 유연한 상호작용을 통해 티맵을 대화형 모빌리티 AI에이전트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양사는 이번 음성 안내 체계 개편으로 운전자들이 기존과 달리 정해진 명령어 없이 일상적인 대화처럼 자연스럽게 말해도 에이닷이 요청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어 티맵 이용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먼저 경유지를 포함한 경로를 한 번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근처 주유소 들렀다 집에 가자"라고 말하면 목적지인 '집'과 경유지인 '주유소'를 함께 인식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합니다. 또 운전자가 정확한 지명을 말하지 않아도 요청을 자동으로 교정해 적절한 후보지를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운전자가 '광탄면 행정 복지센터'를 '광탄면 행복 복지센터'로 잘못 말했더라도 에이닷이 장소명을 보정해 운전자에게 '광탄면 행정 복지센터'로 안내하겠다고 제안합니다. 기존에는 부정확한 지명으로 음성 검색 시 여러 유사 지명을 화면에 안내해 운전자가 선택하는 방식이었으나 이제 음성만으로 한 번에 목적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조건·테마 기반 검색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정보 검색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주차 가능한 카페 찾아줘", "지금 영업하는 식당 어디야" 등 조건을 포함한 검색은 물론, "분위기 좋은 식당 가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알려줘" 등 테마별 검색도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단순 경로 안내를 넘어, 운전자 요청 시 해당 장소의 ▲영업시간 ▲메뉴 ▲리뷰 요약 등 상세 정보까지 제공합니다. 단, 정보 제공은 티맵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소인 경우 가능합니다. 또한, 운전자의 주행 이력과 즐겨찾기 데이터를 반영한 맞춤형 응답도 가능합니다. 운전자가 "유치원으로 가자"라고 말하면 인근 유치원을 나열해 운전자에게 선택을 요청하는 대신, 즐겨찾기한 유치원을 우선적으로 추천합니다. 운전자와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연관 답변을 이어서 제공하기도 합니다. 운전자가 "근처 치과로 가자"라고 말한 뒤 곧바로 "영업 중인지 알려줘"라고 요청하면 에이닷은 치과로의 이동 경로와 함께 치과의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라고 답변합니다. 이와 함께 에이닷이 도입된 티맵은 ▲실시간 교통 상황 확인 ▲전화·문자 발신 ▲플로(FLO)·멜론을 통한 음악 재생 ▲날씨·뉴스 조회 ▲일정 확인 ▲일반 검색 등 기능을 음성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음악 전체 재생 및 일정 확인은 운전자가 에이닷 계정을 티맵 계정과 연동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SKT와 티맵모빌리티는 음성 안내·제어 기능을 강화한 이번 업그레이드가 티맵을 사용하는 운전자의 시선 분산을 최소화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앞으로도 고객 피드백과 주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해 차량 내 개인화 경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17일부터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에서 우선 제공되며 iOS 운영 체제에는 순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한편, 에이닷은 7월 말 기준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노트'와 '브리핑'도 출시 한 달여 만에 누적 사용자 8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달에는 4.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최신 AI 기술인 '에이전틱 워크플로우'가 도입돼 에이닷이 사용자의 숨은 의도까지 파악하고 상황에 맞는 작업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티맵모빌리티는 올해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어디갈까'에 '요즘 전국 어디갈까', 'AI해쉬태그 검색' 기능 등을 적용해 장소 탐색의 활용성을 높여왔습니다. 앞으로도 AI를 적용한 이동과 장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모빌리티 AI 에이전트'로 진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지훈 SKT AI사업전략본부장(부사장)은 "에이닷을 티맵에 도입함으로써 명령어 중심의 일방향적 소통을 넘어, 운전자의 의도를 이해하는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에이닷이 사용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원하는 후속 행동까지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 고도화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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