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학부모 64% 등교 개학 ‘긍정적’…온라인 수업 희망 32%

등교 개학 필수품으로 ‘마스크’ 뽑아..KF인증마스크 수요 가장 높아
등교 개학 설문 조사 결과. 이미지ㅣ티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티몬이 2학기 등교 개학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학부모들은 등교 개학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일 티몬에 따르면 이번 설문은 지난달 26일부터 1주일간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응답자 64%가 등교 개학에 긍정적이었으며, 이 중 절반 이상인 52%가 ‘교우관계 구축과 학업 정상화’를 위해 등교 개학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또 ‘학업 격차 걱정을 덜 수 있다(8%)’, ‘힘들었는데 잘됐다(4%)’ 등 순으로 긍정 응답이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온라인 수업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라는 응답도 35%로 적진 않았습니다.

등교 개학을 위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개인위생용품은 역시 마스크(31%)였습니다. 이 가운데 KF 인증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43%로 가장 높았고, KF-AD(24%), 덴탈 마스크(16%) 등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마스크 외에도 개인 물병(20%), 휴대용 손 소독제(17%), 손 세정제(14%) 등 개인 위생을 위한 제품들이 필요하다고 답했습니다.

등교 개학 준비 비용은 ‘10만원 미만’이 72%로 온라인 개학에 비해 적었습니다. 온라인 수업 준비 비용은 응답자 절반인 50%가 10만원 초과로 답했으며, 30만원 이상도 27%로 높았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위해 헤드셋(21%), 노트북(19%), 태블릿(13%), 웹캠(11%) 등 고가의 전자제품들을 새로 구매했기 때문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은 만큼 특가에 대한 필요성도 가장 높았습니다. 응답자 39%가 마스크를 특가로 사는 것을 원했는데요. 휴대용 손소독제(15%)와 소독용 물티슈(14%), 체온계(12%) 등에 대한 특가 수요가 뒤를 이었습니다.

한편 티몬은 타임커머스 매장을 통해 개인위생용품을 특가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매일 10시 열리는 ‘10분어택’ 매장에서 KF 인증마스크(80·94) 50매를 1장당 538원(53%할인) 특가 판매한 결과 10분동안 35만장이 판매되며 약 1억 9000만원 매출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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