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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N] 제주항공, 내년 하반기 돼야 실적회복…목표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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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6, 2020, 08:10:19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6일 제주항공(089590)의 목표주가를 기존 2만 3000원에서 1만 6000원으로 30.4% 하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이익회복 시점이 미뤄지고 있어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해야한다는 분석이다.

 

하준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백신이 세계적으로 본격 보급이 돼야 국제선 수요가 살아날 텐데, 이 시점은 내년 하반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국내 1위 LCC업체인 제주항공은 내년 코로나19 사태 종료 이후 시장점유율을 크게 상승시킬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19의 여파가 예상보다 길어지면서 국제선 여객의 부진이 이어졌고 이에따라 올해 3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1만 6000원으로 하향조정한다”고 덧붙였다.

 

하이투자증권은 제주항공이 올해 3분기 매출 575억원, 영업손실 69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기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수치다.

 

하 연구원은 “3분기 국제선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99% 수준으로 떨어져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부분의 항공사가 국제선 여객 매출이 크게 감소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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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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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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