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청소 서비스 ‘호텔리브’ 인수…앱에서 욕실·주방청소 제공

후드, 인덕션 청소 등 표준화된 서비스 운영
호텔리브 아카데미에서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 교육을 받은 ‘홈프로’가 욕실을 청소하는 모습. 사진ㅣ이웃벤처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직방이 주택 청소 서비스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직방은 욕실 및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 ‘호텔리브’를 운영하는 ㈜이웃벤처(대표 신인수)를 인수했다고 6일 알렸습니다. 앞으로 직방 앱에서 호텔리브의 청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호텔리브는 욕실과 주방 청소 전문 서비스입니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 200여개 아파트 단지에 호텔 객실 청소에 버금가는 표준화된 고품질 청소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주방청소는 전문가만 가능한 후드와 필터 청소, 인덕션·가스레인지 찌든 때 제거 서비스를, 욕실청소는 곰팡이 및 찌든 때 제거부터 헹굼과 광택 작업까지 전 과정을 매뉴얼화 해 제공합니다.

호텔리브는 표준화된 청소 서비스를 위해 자체 아카데미에서 전문 인력을 교육하고 양성했습니다. 또 친환경 인증 세제와 코로나 시국에 안심할 수 있는 1회용 청소도구를 사용 중입니다.

한편 직방은 집을 구하는 것을 넘어 집을 구한 후 주거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직방은 최근 우리집, 컨시어지 서비스를 시작하며 모바일로 들어온 관리사무소를 구현한 바 있습니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청소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종류의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대상도 아파트에서 나아가 원룸, 오피스텔, 빌라 등으로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