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N] SK텔레콤, 기대되는 3분기 실적과 잇따른 호재…목표가↑-하이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7일 SK텔레콤(017670)의 목표주가를 기존 27만 5000원에서 31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매 분기마다 두 자릿수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자회사 상장 등 긍정적 요소가 많다는 판단이다.

이승웅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SK텔레콤의 올해 3분기 매출은 4조 7000억원, 영업이익은 3615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5G 가입자수 증가에 따른 이동전화 수익 증가와 티브로드 합병효과, 경쟁완화 기조 지속 등이 실적 호조의 주요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실적호조와 함께 주가상승에 긍정적인 요소가 많은 상황“이라며 ”SK하이닉스와연계된 중간배당과 별도실적과 연계된 기말배당을 고려하면 올해 DPS는 최소 1만원 이상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향후 자회사 IPO 이후 배당여력 확보시 정기배당 실시계획까지 고려하면 내년 배당확대 가능성이 높아졌고, 9월부터 5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이 진행중“이라며 ”원스토어,에 이어 ADT캡스, 11번가, WAVVE, SK브로드밴드 등도 상장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돼 SK텔레콤의 지분가치가 부각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사진 | SK텔레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