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으로 급여이체 손쉽게”…하나銀, 자비스앤빌런즈와 맞손

오픈API 기반으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
하나은행은 지난 6일 오후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인공지능 경리서비스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와 ‘개인·법인사업자 편의 제고를 위한 금융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지고 이를 기념해 박지환 하나은행 CIB그룹장(사진 왼쪽)과 김범섭 자비스앤빌런즈 대표가 사진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인공지능 경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비스앤빌런즈와 업무 제휴를 통해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몇 차례의 클릭만으로도 계좌와 급여정보를 손쉽게 등록할 수 있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업무 부담을 크게 줄여 줄 전망입니다.

7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하나은행 오픈API를 기반으로 자비스에서 제공되는 간편 급여이체는 계좌와 금액을 수기로 입력하고 확인해야 하는 급여이체 업무의 불편함을 줄인 서비스입니다.

자비스는 회계정보 확인부터 파트너 세무사를 통한 세무신고 대행까지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지난 6일 하나은행과 업무 제휴를 맺었습니다. 자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종업원 급여 관리뿐만 아니라 이체 업무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신생 창업기업들이 금융서비스 기반의 신사업을 추진하면서 겪는 불편사항을 사용자의 관점에서 개선해 맞춤형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 3월 오픈API 방식으로 개발된 간편 급여이체 서비스를 자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API 활용 기업디지털 인프라 확충과 B2B 솔루션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