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이어 ‘말표’ 맥주 나온다

CU, 구두약 제조사 말표산업·스퀴즈브루어리와 말표흑맥주 출시
곰표 밀맥주와 말표 흑맥주. 사진ㅣCU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CU가 밀가루 맥주에 이어 이번에는 구두약 맥주를 선보입니다.

CU는 오는 8일 말표 구두약을 제조하는 말표산업과 맥주 제조사 스퀴즈브루어리와 손잡고 말표흑맥주를 업계 단독 출시합니다.

말표 흑맥주 패키지는 까만 바탕에 말표산업 고유 폰트로 표현된 로고와 BI 컬러 등 말표 구두약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오마주했으며, 심볼 캐릭터인 프셰발스키 야생말이 보리를 입에 물고 있는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곰표 밀맥주가 밀가루에서 모티브를 얻어 고소한 밀향을 강조한 담백한 맛의 맥주라면 말표 맥주는 진한 맛과 향을 강조한 흑맥주로 기획됐습니다.

해당 상품은 보리 맥아를 까맣게 태워 어두운 빛을 낸 다크 비어(Dark Beer)로 여섯 가지 맥아를 특수 배합해 진한 다크 초콜릿과 에스프레소 향은 살리면서 쓴맛이 강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가을과 겨울 시즌을 겨냥해 출시되는 상품인 만큼 밤(栗) 향을 첨가해 홉의 쌉쌀한 맛을 잡았습니다.

CU 말표 흑맥주는 지난 5월 대한제분과 손잡고 출시한 곰표 밀맥주의 후속작인데요. 곰표 밀맥주는 출시 단 3일만에 초도 생산물량 10만개를 완판하며, 최근까지도 점포 입고가 제한적을 이뤄질 만큼 인기상품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수제맥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4캔 1만원 행사가 가능해지면서 국내 수제맥주가 독특한 패키지와 맛을 앞세워 맥주 시장에서 비중이 커지고 있다”라며 “말표 흑맥주는 곰표 밀맥주 못지 않게 고퀄리티에 개성 있는 맛까지 갖춘 상품으로 올 가을, 겨울 시즌에도 좋은 반응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스퀴즈브루어리는 강원도 춘천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소규모 수제맥주 제조사로 지난해 대한민국 주류대상 에일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