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그룹, 글로벌 핀테크 보안시장 공략 ‘시동’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아이티센(124500)그룹의 시큐센이 개발한 DB암호화솔루션이 국제인증을 취득했다. 이에 따라 시큐센은 향후 핀테크 보안 시장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티센그룹은 시큐센의 ‘EdgeDB 4.0’가 국가보안기술연구소 산하인증기관인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국제 CC(Common Criteria)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EdgeDB 4.0은 국정원 인증 암호모듈을 탑재한 고성능의 DB암호화 솔루션이다. 컬럼단위 암호화, 국제표준 암호 알고리즘 탑재로 DB의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며 다양한 적용 방식을 지원한다.

시큐센의 DB암호화 솔루션은 개인 민감 정보의 데이터베이스를 암호화해 데이터 자체를 보호한다. 민감 정보에 대한 접근제어 및 데이터의 암복호화로 DB유출 위협을 원천 봉쇄해 데이터 고유 자산 가치의 보호가 가능하다. 이용자가 개인정보 유출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DB정보보호 이슈의 대안이 될 수 있다.

시큐센은 이번 EdgeDB 4.0의 국제 CC인증 취득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의 가능성은 물론 솔루션의 성능과 안정성 및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회사는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존 고객인 공공기관은 물론 신규로 금융권 등 민간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정상곤 시큐센 보안기술연구소장은 “국제 CC인증 취득으로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향후 핀테크 보안 시장에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