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롯데百, 김장 성수기·혼수 시즌 맞아 행사 진행

URL복사

Sunday, October 11, 2020, 12:10:35

연말까지 김치냉장고 행사·구매 감사품 증정
오는 12일부터 웨딩 위크·리빙 페어 등 진행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급격하게 기온이 쌀쌀해진 가운데 가을 이사·혼수 및 월동 준비를 서두르는 고객들을 위해 롯데백화점이 다양한 상품 행사를 진행합니다.  

 

1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회사는 김장 시즌을 맞아 백화점 전 점에서 12월 31일까지 김치냉장고 직매입 상품을 판매합니다. 롯데백화점은 홈코노미 트렌드 강세와 으뜸효율 환급사업 진행에 따라 김치냉장고 직매입행사를 지난해보다 두달 빠른 7월부터 시작했는데요.

 

김치냉장고 7~9월 매출은 전년보다 35% 올랐으며, 9월 으뜸효율 환급사업 종료 후(9/12~9/29)에도 23%가량 늘었습니다. 또 김치냉장고 1차 직매입 물량인 1000대를 모두 완판하는 등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김치냉장고 2차 직매입 물량 1200대를 추가로 확보해 판매합니다.

 

대표 품목으로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김치냉장고551L(CDQ57EVFLS) 437만원 ▲위니아딤채 스탠드형 330L(CDT33DVMAS) 237만원 ▲위니아딤채 뚜껑형 221L(CDL22EKSXS) 165만원 등을 준비했습니다. 사은행사로 스탠드형 모델 구매 고객에게 김치통세트를 증정합니다.

 

아울러 혼수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웨딩 위크를 진행합니다. 명품·가전·가구 카테고리의 11대 웨딩 브랜드(삼성·LG·부쉐론·불가리·버버리·씰리 등)에서 구매한 금액을 두 배로 적립해주는 ‘더블마일리지 이벤트’(10/16~18, 10/23~25)를 진행합니다.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와 함께 호텔 숙박권과 구스 이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와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선보입니다.

 

가을 이사·혼수 시즌에 맞춰 12일부터 18일까지 대규모 리빙 페어도 준비했습니다. 본점에서는 가구, 홈패션, 주방, 식기 등 리빙 상품군이 총 동원된 ‘홈스타일 페어’를, 잠실점에서는 ‘리빙 페어 혼수박람회’(10/14~18)를 진행하는데요. 에이스, 다우닝, 나뚜찌, 흙침대 등 브랜드 진열 상품과 특가 상품을 10~40% 할인 판매하고, 가구 구매 시 금액대별 7.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이재옥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김장, 이사, 혼수 준비에 한창인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며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