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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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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11, 2020, 15:10:00

‘굿디자인 어워드’ 4개 제품 본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제품이 일본에서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수상했습니다.

 

LG전자는 11일 일본디자인진흥원(JIDPO)이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본상 총 4개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제품 성능을 돋보이게 하는 데에서 나아가 설치 공간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입니다.

 

‘LG 울트라 HD 360 모니터’는 로봇 팔을 연상시키는 다관절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공간 활용도와 사용자 자세를 고려해 화면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마이크로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와 ‘LED 사이니지 LG LED 블록’은 유선 연결을 없앤 ‘케이블리스 콘셉트’를 적용했습니다. LED(유기발광다이오드) 소자가 박힌 캐비닛이 서로 무선으로 신호를 주고받도록 했습니다. 캐비닛을 이어 붙이는 식으로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어 설치가 편리하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은 최대 300형(대각선 길이 약 7.62미터) 화면에 4K UHD 화질을 구현합니다. 화면 테두리 12개 지점을 늘리거나 상·하·좌·우로 렌즈를 조절해 화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 ‘LG V60 ThinQ’도 화면 두 개를 활용하는 ‘듀얼 스크린’이 호평 받으며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사용성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끊임없이 발굴하겠다”며 “진정한 고객관점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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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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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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