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신한생명(대표 성대규)이 디지털 채널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대고객 챗봇 시스템인 ‘신비’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12일 신한생명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스마트창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계약·유지관리 ▲보험금청구 ▲대출 ▲고객지원 업무 등을 응대합니다.
또 클릭만으로 질문을 이어갈 수 있도록 주요 메뉴 버튼을 챗봇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화면에 담았습니다. 아울러 ▲추천 질의어 ▲자동검색기능 ▲주요업무 처리 ▲폰트·테마 설정 ▲전문상담사 연결 등의 편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신한생명은 서비스 오픈을 위해 업무와 관련된 약 3만개의 지식 풀(Pool)을 수집했습니다. 여기에 구글의 대화형 AI플랫폼 ‘다이얼로그플로우(DialogFlow)’를 동시에 활용해 최적의 답변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상담 이력을 분석해 학습 데이터로 반영하는 과정을 지속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