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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옥션, 제철식품 ‘프레시위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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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12, 2020, 11:10:16

현지 직송 농수축산물 최대 40%특가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0일까지 ‘프레시위크’ 프로모션을 열고, 제철 농수축산물을 최대 40% 할인가에 내놓습니다.

 

12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프레시위크는 비대면 시대를 맞아 제철식재료를 집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검증된 현지 생산 판매자의 신선한 식품만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할인 쿠폰도 마련됐습니다.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제공하는데요. 해당 쿠폰은 G마켓과 옥션 모든 신선식품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하며,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됩니다.

 

쿠폰은 매일 3회씩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삼성카드를 스마일페이로 등록 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0% 즉시할인도 제공합니다.

 

이번 행사는 인기 신선식품을 홈스토랑(홈+레스토랑) 메뉴로 제안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G마켓과 옥션에서 홈스토랑 메뉴로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를 채널당 3개씩 엄선해 3일마다 특가로 판매하는데요.

 

대표 상품으로 이날부터 14일까지 G마켓에서 ‘경북 가을 햇 사과’, ‘비비수산 국내산 활새우’, ‘바로구이 프리미엄 살치살’을, 옥션에서 ‘수미감자 10kg’, ‘캐나다산 활 랍스타’, ‘웰빙혼합 15곡(2kgX3봉)’을 각각 선보입니다.

 

홈스토랑 테마에 맞춰 G마켓은 ‘날날날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고기 먹는 날, 배 들어오는 날, 우리 농산물 먹는 날 등 총 3개 테마를 구분해 관련 식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옥션에서는 이날부터 18일까지 신선식품 특별관 ‘옥션별미’ 상품과, 19일부터 20일까지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고객 신뢰도를 높인 ‘파머스토리’ 상품을 프레시위크에 연계시켜 소개합니다. 사파이어블랙 포도, 2020년 햅쌀, 블랙앵거스 티본 스테이크, 태안 신진도 활꽃게, 소고기 샤브샤브 밀키드 등을 선보입니다.

 

이 외 농산, 수산, 축산을 대표하는 10대 브랜드 상품도 소개합니다. 축산과 양곡 분야에는 ▲퀸덕 ▲프레시지 등을, 수산물 및 반찬 분야에 ▲해랑 ▲얌테이블 ▲비비수산 등을, 과채 및 견과류에 ▲산과들에 ▲감동몰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가공식품과 건강식품 10대 브랜드로 ▲샘표 ▲GNC ▲팔도 ▲네스카페 ▲GC녹십자웰빙 ▲해태제과 ▲미성패밀리 ▲마즈 ▲켈로그 ▲천호엔케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과 건강식품 10대 브랜드에는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합니다. 모든 고객에게 15%, 스마일클럽에게 20% 할인 쿠폰을 ID당 하루 3회씩 주어집니다.

 

김은신 이베이코리아 마트뷰티실 실장은 “비대면 시대를 맞아 외부 활동을 자제하고 온라인으로 신선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레쉬위크’를 비롯해 ‘대한민국찐수산대전’, ‘대한민국 농활갑시다’ 등 다양한 현지 직송 식품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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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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