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 개편…전용 포인트제도 생긴다

가맹점 혜택 맞춰 UI·UX 개편..적립 ‘카카오페이포인트’ 출범
카카오페이는 할인・적립 혜택 및 가맹점 위치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한 새로운 결제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를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 카카오페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가맹점 확대에 따른 범용성을 기반으로 대대적인 개편을 시행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할인・적립 혜택 및 가맹점 위치 등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한 새로운 결제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를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카카오페이는 개편 과정에서 사용성 향상에 집중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통 전 영역과 생활 전반으로 확대된 가맹점 혜택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결제 UX 전면에 쿠폰 및 할인 혜택을 내세웠습니다.

오프라인 결제는 화면 상단에 ‘결제’ 바코드, ‘멤버십’ 바코드와 함께 ‘쿠폰함’을 배치했습니다. ‘바로 사용 가능한 쿠폰’에서 원하는 쿠폰을 다운로드받으면 결제할 때 여러 단계를 거칠 필요 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위치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쿠폰함 옆에 지도 아이콘을 선택하면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 결제 가맹점이 지도에 나타납니다.

사용자가 받은 혜택 규모를 한눈에 확인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알 리워드’, 할인 내역, 포인트 및 멤버십 적립 내역,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여부를 보여줍니다.

온라인 결제 시에는 가맹점에 따라 제공되는 할인 혜택이 자동 적용됩니다. 결제 화면에서 상품 금액, 할인 내역, 총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온·오프라인 결제 화면 모두 상단에는 결제에 필요한 정보, 하단에는 결제 수단을 배치했습니다. ‘소호결제 키트’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카메라는 상단 중앙에 아이콘으로 최소화했습니다. 결제 수단에 등록한 카드는 사용자가 설정한 별칭도 함께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와 연동되는 ‘카카오페이포인트’도 신설됩니다. 결제·송금·투자·보험·대출 등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거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리워드’로 적립 받고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제도입니다.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00만 포인트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결제 수단을 카카오페이머니로 선택하면 하단에 카카오페이포인트 보유 현황이 나타나며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력해 결제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다음 달부터 정식 운영됩니다. 사용처는 주요 온라인 가맹점을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 총괄(COO) 부사장은 “이번 개편은 온・오프라인 가맹점이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한층 더 편리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범용페이’로서 사용자들의 금융 생활을 더욱더 이롭게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