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TV 무료 채널에 ‘한류콘텐츠’ 공급

유럽 주요 국가에서 서비스..K팝 및 먹방 등 전용 채널
LG전자는 이달 중 유럽 주요 국가에 제공 중인 LG 채널에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채널을 늘린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자사 스마트 TV에서 제공하는 ‘LG 채널’에 ‘한류콘텐츠’를 추가합니다.

LG전자는 이달 중 유럽 주요 국가에 제공 중인 LG 채널에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채널을 늘린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가 제공하는 24시간 방송 ‘YG TV’와 케이팝 비디오 플랫폼 ‘뮤빗(Mubeat)’, 음식 채널인 ‘먹방 TV’ 등입니다.

LG전자는 LG 채널 한류 콘텐츠 확대에 국내 미디어 그룹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 산하 디지털 콘텐츠·플랫폼 계열사 뉴 아이디(NEW ID)와 협업했습니다. 유럽을 시작으로 한류 콘텐츠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확대 제공할 방침입니다.

김우택 NEW 회장은 “글로벌 TV 시장을 이끄는 LG전자와 유럽 시청자들에게 최신 한류 콘텐츠를 공급하게 돼 기쁘다”며 “뉴 아이디는 아시아 최고 디지털 방송 플랫폼 운영자로서 역할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LG 채널은 인터넷이 연결된 LG 스마트 TV에서 셋톱박스 없이 다양한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201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LG 스마트 TV에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채널 이용 고객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LG 채널로 무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 수와 총 시청시간은 각각 지난해 대비 네 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해 새롭게 시작한 유럽, 중남미 등에서 시청자 수가 대폭 늘었습니다.

LG전자는 LG 채널이 인기를 끄는 요인 유력 콘텐츠 공급사와 협업을 꼽았습니다. 최근 들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시청자 선호도를 반영해 무료 콘텐츠 양과 질을 동시에 높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국내에 서비스하는 LG 채널 속 무료 채널 수는 지난 5월 새롭게 추가한 30개 채널을 포함해 총 112개에 달합니다.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는 현지 뉴스 채널과 함께 총 278개 채널과 영화 다시 보기 2천 편 이상을 제공합니다.

이상우 LG전자 HE사업본부 컨텐츠서비스사업담당 전무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LG 채널 서비스에서도 다양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많은 고객이 LG TV만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