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인공혈관소재 적용한 고성능 마스크 출시…수출도 적극 추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시노펙스(025320)의 고성능 원단(시노텍스)으로 만든 마스크 제품이 국내 출시된다. 인공혈관에도 사용되는 소재(e-PTFE)로 만들어져 안전하고 편하게 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노펙스의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는 자회사인 에스엘바이오필터텍에서 순수 국산 마스크 생산 장비와 시노펙스 자체 개발 국산필터(e-PTFE)를 적용해 개발된 제품이다. e-PTFE에 기반한 필터 소재개발부터 마스크 완제품 제조에 이르기까지 시노펙스만의 멤브레인필터 기술력이 바탕이 됐다.

시노텍스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는 인공혈관에도 사용되는 안전한 소재인 e-PTFE에 스폰본드(부직포)를 접합한 3중필터에 안감과 겉감을 더한 5중 필터링 구조로 만들어졌다. 신축성 스폰본드를 활용한 귀걸이로 귀 통증 방지, 자체 개발 코편 (노즈 와이어), 최신 유행 패션마스크 디자인(2D) 등이 주요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마스크에 적용된 시노텍스 원단은 분진포집 효율이 99% 이상으로 월등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안면부 흡기저항을 낮춘 원단이다. 안전하면서도 숨쉬기 편한 마스크를 만드는데 최적의 원단으로 평가된다는 게 시노펙스의 설명이다.

석유민 시노펙스 R&D센터장은 “30여년간 축적된 멤브레인필터 기술을 적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초미세먼지 등 유해물질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최적의 신소재원단인 시노텍스를 개발하고 이를 제품화한 멤브레인필터 마스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원단 및 마스크 판매를 통한 수익을 재원으로 적극적인 사회환원 정책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노펙스는 멤브레인필터 마스크의 미국 FDA와 국내 식약처 KF 인증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디자인 개발 및 신소재를 적용한 마스크 제품으로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시노펙스의 멤브레인필터 마스크. 사진 | 시노펙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