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천안공장, 에어필터 전문기지로 도약…프론텍 합병도 마무리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시노펙스(025320)의 천안사업장이 HEPA(헤파)급 고성능 에어필터 전문기지로 거듭났다. 최근 프론텍을 흡수합병한 시노펙스는 천안공장에서 마스크 등 에어필터와 5G 차량용 안테나를 생산할 방침이다.

19일 시노펙스에 따르면 기존의 e-PTFE 생산라인의 확대 재정비와 MB필터 설비 신규 도입 및 생산 등 천안공장의 확장 리모델링 공사 완료를 기념하기 위한 준공행사가 지난 16일 열렸다.

앞서 시노펙스는 지난 7월부터 진행해 온 프론텍의 흡수합병 절차를 지난 9월 말로 마무리 지은 바 있다. 수도권에 인접한 충남 천안시에 새로운 멤브레인필터 사업기지를 보유하게 되면서 지리적 이점도 확보했다.

천안사업장은 시노펙스의 4가지 멤브레인필터 전문기지 중, 마스크필터와 HEPA급 고성능 에어필터 및 멤브레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에어필터기지로 변모했다. 그리고 프론텍에서 지속해오던 반도체/디스플레이/의료장비 등 첨단 산업용 특수케이블과 함께 개발 완료 단계에 있는 5G용 스마트 자동차 안테나의 생산기지도 겸하게 됐다.

시노펙스는 기존의 e-PTFE 생산라인에 추가 설비를 더해 PTFE 제품들과 함께 고성능의 마스크용 원단까지 생산이 가능한 다목적 생산시설로 개선했다. 그리고 올 초 신규 투자하여 도입한 MB필터 생산라인까지 더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시노펙스는 마스크용 MB필터는 물론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던 고성능의 HEPA필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터들을 공급할 계획이다. 0.1~0.3 마이크론의 미세입자를 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4 등급의 HEPA 필터 공급까지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HEPA 보다 등급이 높은 ULPA급의 필터는 PTFE 소재로 제조되는데, e-PTFE와 MB 두 가지 소재를 동시에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세계적으로도 시노펙스가 유일하다.

황지호 시노펙스 사장은 “천안사업장은 고성능 에어필터 중심의 새로운 전략적 생산기지로 거듭나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그동안 축적해온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의 기술력을 더해 의료기기용 필터를 비롯한 각종 주요 소재들의 국산화를 앞당기고, 관련된 해외 시장의 확대에도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노펙스의 멤브레인필터 마스크. 사진 | 시노펙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