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백화점이 창립 41주년을 맞이해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쇼핑의 모든 것(All That Shopping)’을 주제로 내걸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많은 인원이 몰리는 이벤트 대신 올해 초부터 준비한 특별 상품 행사와 혜택을 강화한 사은 행사에 집중했습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41주년 창립 행사를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한 기획 상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이슈로 떠오른 '집콕' 트렌드를 겨냥한 150억원 규모의 ‘홈퍼니싱 위크’ 행사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구스 페어'에 총 60억원 상당의 물량을 준비했는데요. 구스는 ‘호텔 베딩’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최근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 있고 있는 대표적인 상품군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1월 구스 전문 브랜드인 '소프라움'과 사전 기획을 통해 폴란드산 다운 90%를 사용한 포근한 구스 이불솜으로 가격은 40만원(퀸), 50만원(킹)입니다.
또 소프라움과 함께 알레르망, 아이리스 등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해 토퍼, 베개솜 등 다양한 구스 상품을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은 ▲알레르망 구스 이불솜(퀸) 50만원 ▲엘르파리 구스 차렵(퀸) 49만원 ▲아이리스 구스 이불솜(퀸) 54만원 입니다.
아우터 단독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프리미엄 패딩 행사에서는 무스너클, 노비스,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총 4개 브랜드가 참여해 단독 상품 물량을 전년보다 2배 가량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은 ▲무스너클 코넬리우스 138만원 ▲노비스 헤리티지 140만원 ▲파라점퍼스 고비베이스 113만원 ▲듀베티카 리지 알 아우아 149만원 입니다. 행사 첫 날인 23일 14시에는 100Live 방송을 진행해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또 롯데백화점 의류 PB 브랜드 ‘유닛’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캐시미어 블렌디드 코트를 선보입니다. 약 8개월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캐시미어 10%, 울 90% 혼방 소재로 가격은 49만 9000원입니다. ‘엘리든 플레이’에서는 전년에 완판을 기록했던 ‘하이드아웃’ 롱플리스 제품 물량을 30% 늘려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이밖에 세인트제임스와 협업해 기존과는 다른 레드 라벨 티셔츠를 11만 8000원에 단독 판매합니다.
41주년을 기념한 사은 행사도 준비됐습니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4+1’ 숫자뽑기 경품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41개 숫자 중 원하는 숫자 5개를 선택하면 됩니다. 당첨 번호는 11월 4일에 공개되며, 5개가 모두 일치한 1등에게는 롯데상품권 100만원을, 보너스번호가 일치한 고객에게는 1천 L.POINT를 제공합니다.
행사 마지막 주말인 11월 6알부터 8일까지는 랜덤 사은행사를 진행합니다. L.pay 롯데카드로 4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백화점 전점 사은행사장 키오스크에서 행사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4만(10%)·3만(7.5%)·2만(5%) L.POINT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창립 행사는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1년 동안 공을 들여 준비한 결과물”이라며, “지난 41년 동안 지속적인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님들께 보답하고자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는 창립 41주년을 기념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롯데 유통 계열사 7개가 참여하는 2조원 규모 행사 ‘롯데온세상’이 11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