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mini’ 반응 뜨겁다…출시 54시간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시간당 1850명 가입..“매력적인 서비스·디자인” 평가
사진ㅣ카카오뱅크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들을 위해 출시한 ‘카카오뱅크 mini’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출시 54시간 만에 가입자 수 10만명을 넘어섰고, 22일 9시 기준으로는 12만 4000명을 기록했습니다.

mini의 빠른 성장 배경으로 청소년 금융 생활 분석 통한 편리한 서비스 창출, 매력적인 디자인 요소 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카카오톡이라는 생활 플랫폼의 역할도 큰 것으로 풀이됩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고객반응 조사 결과 응답자의 84%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고 93%는 mini를 주변에 추천할 의사가 있다고 답변했습니다.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학부모들도 자녀에게 만들어줄 의향이 있다는 반응이 다수였습니다.

mini는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니니즈 캐릭터’를 사용한 첫 번째 카드로 간편 이체 과정에서 만나는 메시지 카드에도 니니즈 캐릭터를 활용했습니다. 현재까지 mini 카드 중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케로&베로니’와 ‘죠르디’입니다.

카카오뱅크는 mini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오는 11월 말까지 mini 가입 고객 전원에게 니니즈 캐릭터 신상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CU 편의점에서 mini 카드로 3000원 이상 첫 결제 시 1000원 CU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mini의 편의성이 그동안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싶어 했던 10대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 같다“며 ”또 mini 카드의 디자인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