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남선알미늄에 ERP솔루션 공급…“사업 통합관리”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영림원소프트랩(060850)은 자사의 ERP 솔루션인 ‘K-System’을 남선알미늄(008350)에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은 영림원소프트랩의 파트너사인 스마트공장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너가 맡아 진행한다. 시스너의 제조실행시스템(MES)과 함께 영림원소프트랩의 ERP솔루션이 공급된다.

남선알미늄은 SM그룹의 계열사로, 창호 및 커튼월, 금형사업 등 사업영역이 다각화되면서 통합관리를 위해 영림원소프트랩의 ERP 솔루션을 선택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앞서 SM그룹의 또 다른 계열사인 백셀에 ERP 솔루션을 공급한 데 이어 남선알미늄에도 ERP 솔루션을 공급하게 됐다.

이번에 공급하는 솔루션은 영업, 구매, 생산, 재고관리, 프로젝트 관리, 회계, 원가 등 전체 업무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별 사업부별 원가와 수익성분석까지 제공해 남선알미늄이 추구하는 다양한 사업영역 통합관리에 적합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현주 영림원소프트랩 전략사업팀 상무는 “시스너의 풍부한 컨설팅 경험과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신속한 분석이 가능한 MES, 영림원소프트랩의 ERP로 이루어진 통합정보 관리시스템은 변화하는 환경속에서도 남선알미늄의 지속 성장을 뒷받침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림원소프트랩은 온프레미스 ERP와 클라우드 SaaS 기반의 월 과금형 ERP 관련 사업이 주력이다. 특히 전체 인력 중 기술 인력의 비율이 91.5%를 차지해 전문적인 기술개발 역량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지ㅣ게티이미지뱅크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