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애니카손사(대표 구본열)는 26일 자동차 사고처리 과정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 파손 부위를 확인하고 보상직원과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사고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시스템 접속 링크가 포함된 문자 메시지 수신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보상직원과 영상으로 연결되며 보상직원은 고객이 비춰 주는 스마트폰 카메라 화면으로 차량 파손 상황을 확인하게 됩니다.
영상 연결 중에도 화면 확대나 라이브 펜을 통한 파손 부위 체크, 실시간 녹화 등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통신사와 스마트폰 기종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2G 폰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권영문 디지털혁신파트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코로나 와중에도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