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한국기계연구원, ‘소부장’ 핵심기술 공동개발

‘롤투롤(Roll To Roll)’ 등 제조기술 협력
여의도 LG 트윈타워. 사진 | 인더뉴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와 한국기계연구원이 국내 제조장비 관련 핵심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LG전자와 한국기계연구원은 28일 경기도 평택 LG전자 생산기술원에서 박상진 한국기계연구원 원장, 홍순국 LG전자 생산기술원장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맺었습니다. 협약에 따라 소재·부품·장비 관련 핵심기술 개발을 함께합니다.

공동개발 분야는 LG전자와 한국기계연구원이 기술력을 축적한 ‘롤투롤(Roll To Roll)입니다. 해당 기술은 휘는 플라스틱이나 금속 호일 등 얇은 소재로 감긴 회전롤 위에서 전자 기기를 제조하는 방식입니다.

LG전자와 한국기계연구원은 매년 두 차례 기술교류회를 열어 제조산업 분야 연구과제를 함께 발굴하고 결과를 공유할 계획입니다.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국제 표준화 추진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지난 6월 기술교류회를 갖고 협력 분야 발굴에 착수했습니다.

박상진 원장은 “제조장비 분야에서 연구 역량을 갖춘 한국기계연구원과 제조 경험이 풍부한 기업이 협력해 기술경쟁력을 높이는 데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홍순국 사장은 “정부출연연구기관과 함께 국내 제조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