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한화생명이 모바일에서 일어나는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금융사고 예방 경보(Alert) 시스템’과 ‘금융사고 예방 비상대응반’을 운영합니다.
2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금융사고 예방 경보 시스템은 AI가 콜센터에 접수된 내용을 분석해 위험 건을 선별해 냅니다. 보이스피싱이나 명의도용 같은 금융사고 관련 주요 단어를 검색해 위험 여부를 알려줍니다.
특히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건에 대해서는 금융사고 예방 비상대응반이 나섭니다. 소비자보호실과 법무팀 등 7개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실시간으로 회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도출합니다.
서용성 소비자보호실장은 “디지털 생활환경에서 늘고 있는 전자금융사기로부터 금융 취약계층 등의 소비자를 보호하고 고객의 금융자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