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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발급 즉시 사용하는 모바일전용카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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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8, 2020, 16:10:49

‘카드의 정석 언택트 에어(UNTACT AIR)’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우리카드(사장 정원재)가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상품 ‘카드의 정석 언택트 에어(UNTACT AIR)’를 판매한다.

 

28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지난 6월 출시된 ‘카드의정석 언택트(UNTACT)’ 카드에 비대면 소비 맞춤형 혜택인 ‘언택트 에어(UNTACT AIR) 서비스’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60% ▲3대 배달어플(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30% ▲쿠팡 20% 등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별 적립 한도는 월 5000점이다.

 

‘언택트 스페셜(UNTACT SPECIAL)’ 서비스도 선보였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점을 모두 적립해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에는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카드를 간편결제 5대 페이(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우리페이) 서비스에 등록하고 온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건당 1000점(통합 월 3회)을 포인트로 지급한다.

 

구독경제와 생활요금 서비스도 들어있다. 음원·영상업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과 전자도서·멤버십 업종에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전기요금 등 생활월납과 렌탈·학습지 업종에서 10%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을 아낄 수 있다.

 

여기에 해외 가맹점(온·오프라인)을 이용하면 1% 포인트 적립도 주어진다. 월 3만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 겸영 모두 1만 5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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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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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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