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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발급 즉시 사용하는 모바일전용카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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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8, 2020, 16:10:49

‘카드의 정석 언택트 에어(UNTACT AIR)’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우리카드(사장 정원재)가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상품 ‘카드의 정석 언택트 에어(UNTACT AIR)’를 판매한다.

 

28일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지난 6월 출시된 ‘카드의정석 언택트(UNTACT)’ 카드에 비대면 소비 맞춤형 혜택인 ‘언택트 에어(UNTACT AIR) 서비스’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는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60% ▲3대 배달어플(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30% ▲쿠팡 20% 등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별 적립 한도는 월 5000점이다.

 

‘언택트 스페셜(UNTACT SPECIAL)’ 서비스도 선보였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월회비 2900점을 모두 적립해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게임 정기결제 시에는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카드를 간편결제 5대 페이(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우리페이) 서비스에 등록하고 온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건당 1000점(통합 월 3회)을 포인트로 지급한다.

 

구독경제와 생활요금 서비스도 들어있다. 음원·영상업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멜론)과 전자도서·멤버십 업종에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전기요금 등 생활월납과 렌탈·학습지 업종에서 10% 할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을 아낄 수 있다.

 

여기에 해외 가맹점(온·오프라인)을 이용하면 1% 포인트 적립도 주어진다. 월 3만점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전용과 해외 겸영 모두 1만 5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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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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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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